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성 인질 전면에…하마스, 영상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성 인질 전면에…하마스, 영상 공개
    이스라엘군과 대치 중인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여성 인질들을 내세운 영상을 공개하며 선전전에 나섰다.

    하마스는 30일(현지시간) 자체 방송 채널을 통해 여성 3명이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를 꾸짖고 인질 석방 협상에 응하라고 촉구하는 내용의 영상을 공개했다.

    하마스는 영상에 등장하는 여성들이 '시온주의자 인질'이라고 소개했다. 하지만 이스라엘 언론매체들은 영상에 등장하는 여성들의 신원이 즉각 확인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은 이스라엘군의 지상 작전이 거세지자 하마스가 다양한 '심리 조종' 전략을 동원해 이스라엘의 분열을 꾀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하마스는 지난 7일 무장한 대원들을 분리 장벽 넘어 이스라엘 남부로 침투시켜 군인과 민간인 등을 학살하고 사람들을 인질로 잡아 가자지구로 끌고 갔다. 이스라엘군은 인질 수가 최소 240명에 이르는 것으로 보고 있다.

    (사진=소셜미디어 엑스(X) 캡처)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해소할 수 없는 차이 있어"…니콜 키드먼, 두 번째 결혼도 마침표

      호주 출신 할리우드 배우 니콜 키드먼(58)과 컨트리 가수인 남편 키스 어번(58)이 결혼 20년 만에 결국 이혼했다.6일(현지시간) AP통신은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 법원의 스테파니 윌리엄스 판사가 6일(현지시간) ...

    2. 2

      연봉 10만달러 받던 버핏…후임은 2500만달러 받는다

      ‘투자의 전설’ 워런 버핏으로부터 버크셔 해서웨이 경영권을 넘겨받은 그렉 에이블 신임 최고경영자(CEO)의 연봉이 2500만달러(약 362억원)로 인상됐다고 미국 경제매체 CNBC가 6일(현지시...

    3. 3

      70%로 일본차 목줄 쥔 중국…'결국 우려하던 일 터졌다'

      중국 정부가 대일(對日) 희토류 수출 규제에 나서면서 일본은 산업계에 미칠 파장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