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뉴스 플랫폼 긱스(Geeks)가 27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워터, 드라이브스루 전기차 급속 충전소 첫 선…트립비토즈는 국내 숙박 시설 할인 [Geeks' Briefing]
워터, 양양서 드라이브스루 충전소 첫 선
전기차 급속 충전 네트워크 워터가 신규 충전소 ‘워터 양양 서피비치'를 열었다. 국내 최초의 드라이브스루(DT) 전기차 급속 충전소다. 급속 충전기 3대(각각 200kW 양팔형, 총 6대 차량 동시 충전 가능)를 설치해 운영한다.이 곳은 워터가 직접 매입해서 보유하고 있는 부지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전기차 급속 충전소다. 이 충전소는 급속 충전을 이용한 뒤 정차한 방향 그대로 충전소를 빠져나갈 수 있게 사선 정차 방식으로 설계됐다.

의식주컴퍼니, ‘런드리이노베이션랩’ 출범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하는 의식주컴퍼니가 ‘런드리이노베이션랩’을 신설한다. 모바일 세탁 업계 최초로 R&D 투자를 통해 기술 혁신 및 고객 인지 품질 제고를 위한 연구소다. 런드리이노베이션랩은 크게 광학, 소재공학, 머신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한 세탁물 정밀 진단 기술 개발, 정밀한 진단 및 분류를 기반으로 한 초개인화 세탁 레시피 개발, 원단 손상을 최소화하면서도 얼룩 및 오염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는 얼룩 제거 솔루션 개발 등 3가지 중점 분야를 선정했다. 2024년 상반기 내 상용화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디어젠, 부뜰정보시스템과 음성 AI 솔루션 분야 MOU 체결
음성AI 기업 미디어젠이 부뜰정보시스템과 음성 인공지능(AI) 분야의 사업 협력을 목표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컨택센터 산업 분야의 음성 AI 기술 혁신과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미디어젠과 컨택센터 상담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시장 선도 기업 부뜰정보시스템이 공동 사업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양사는 음성 AI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상호 기술 교류를 통해 솔루션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공동 분야의 사업 참여와 기술 개발의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영업, 마케팅을 통해 상호 간 협력을 구축할 계획이다.
워터, 드라이브스루 전기차 급속 충전소 첫 선…트립비토즈는 국내 숙박 시설 할인 [Geeks' Briefing]
트립비토즈, ‘2023 숙박 세일 페스타 전국편’ 참여
여행 플랫폼업체 트립비토즈는 27일부터 진행되는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전국편’에 참여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는 연말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10월 27일부터 11월 24일까지 트립비토즈를 통해 5만원이 넘는 전국 숙박시설을 예약할 경우에 3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트립비토즈는 여기에 다양한 추가 혜택까지 마련했다. 트립비토즈 앱 전용 프로모션 코드를 적용하면 7%(최대 3만원)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트립비토즈 자체 프로모션인 ‘퍼플픽’에 참여하는 호텔의 경우, 최대 10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앱 전용 프로모션 코드와 퍼플픽 프로모션 코드는 중복 적용이 불가하다.

채널코퍼레이션, 신입사원 채용설명회 개최
올인원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채널코퍼레이션이 청년 인재 발굴을 위해 신입사원 채용설명회 ‘NEXT FOUNDERS’를 개최한다. 채용설명회는 다음 달 7일 오후 7시 30분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채널코퍼레이션 본사에서 열린다. 이날 채용설명회에는 채널코퍼레이션의 최시원 대표가 연사로 나서 회사 소개와 비전을 제시하고 ‘국내 IT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직무, 근무 환경, 조직 문화 등을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현장에는 채널코퍼레이션 직원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해 진로·직무 상담을 진행하며 참가자 네트워킹 모임도 마련돼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국벤처투자, ‘벤처촉진지구·VC 투자 스타일 분석’ 산학연 지식 교류
한국벤처투자(KVIC)가 국내 벤처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연구 교류를 확대한다. 한국벤처투자는 최근 ‘벤처기업 입지지원 제도 및 Top VC의 투자’를 주제로 혁신기업·벤처 산학연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회는 중소벤처기업연구원의 나수미 박사가 ‘벤처기업 입지지원 제도 현황과 개선방향’, 한국벤처투자의 벤처금융연구소 홍민구 박사가 ‘톱 VC의 투자 스타일과 관계도 분석’ 등 두 가지 주제를 다뤘다.
워터, 드라이브스루 전기차 급속 충전소 첫 선…트립비토즈는 국내 숙박 시설 할인 [Geeks' Briefing]
와디즈, ‘2024 뷰티 기획전 : 더 나은 美 메이커’ 참가할 소상공인 모집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는 ‘2024 뷰티 기획전 : 더 나은 美 메이커’에 참가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2024 뷰티 기획전’은 내년 1월 와디즈에서 프로젝트 출시와 펀딩을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오는 11월 6일까지 뷰티 산업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이번 기획전에 참가 신청할 경우, 프로젝트에 따라 ‘상세페이지 제작’, ‘1:1 가이드 담당자 컨설팅’, ‘성수동 공간 와디즈 전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온다, ‘티맵 숙박예약’에 숙박 상품 제공 시작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티맵에서 온다가 제공하는 숙박 상품 예약이 가능하게 됐다. 온다는 숙박 커머스 빌더 부킹온을 통해 ‘티맵 숙박예약’에 호텔·리조트 등의 객실을 제공한다. 부킹온은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숙박 판매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만든 온다의 솔루션이다. 플랫폼의 니즈에 따라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등 다양한 방식으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
워터, 드라이브스루 전기차 급속 충전소 첫 선…트립비토즈는 국내 숙박 시설 할인 [Geeks' Briefing]
파인스테이스, 맞춤형 주문제작 케이크 숙소 배송 서비스 출시
파인스테이스를 운영하는 바카티오가 프리미엄 숙소를 방문하는 게스트를 위해 케이크 배송 서비스를 출시했다. 파인스테이스의 게스트들은 간편한 주문을 통해 맞춤제작 케이크를 숙소에서 받아볼 수 있다.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작은 도시락 케이크부터 화려한 홀 케이크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케이크 위에 새겨질 문구의 내용은 이용자가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제주도의 색깔을 살린 돌하르방, 감귤 등의 특별한 케이크 디자인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