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미약품 "비만치료제 에페글레나타이드 3상 식약처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미약품 "비만치료제 에페글레나타이드 3상 식약처 승인"
    한미약품은 대사질환 치료제로 개발해온 '에페글레나타이드'를 비만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한 임상 3상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에페글레나타이드는 일주일에 한 번 투여하는 주사 제형 대사질환 치료제로 개발돼 온 물질로, 체내 에너지 대사량을 증가시키는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을 활성화한다.

    한미약품은 지난 2015년 다국적 제약사 사노피에 에페글레나타이드를 기술이전했으나, 이후 2020년 사노피가 경영 전략을 변경하며 권리를 반환받았다.

    다만 사노피는 이듬해인 2021년 미국당뇨병학회(ADA)에서 에페글레나타이드가 혈당 조절과 체중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한미약품은 이 물질이 한국인의 비만 기준에 맞는 치료제로 개발할 수 있다고 결론 내린 후 지난 7월 식약처에 임상 3상 시험 계획을 제출했다.

    한미약품은 에페글레나타이드가 최첨단 바이오의약품 전용 공장 '평택 스마트플랜트'에서 생산될 예정으로, 품귀 현상을 보이는 수입 비만치료제와 달리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미약품은 최근 비만 치료부터 관리, 예방에 이르는 전주기 치료 방법을 모색하는 'H.O.P 프로젝트'를 가동했으며, 첫번째 상용화 모델로서 에페글레나타이드를 3년 내 국내에서 상용화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임상을 진행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슈돌' 첫 방송 앞두고 돌연 하차…이이경에게 무슨 일이

      배우 이이경이 '슈퍼맨이 돌아왔다' 첫 미혼 MC로 발탁됐지만, 하차했다. 이이경의 빈자리는 그룹 코요태 멤버 김종민이 대신한다.2TV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 제...

    2. 2

      드로르 빈 "항상 전시상황인 이스라엘…역설적으로 AI혁신 쏟아져"

      “전쟁은 불행한 일이지만 역설적으로 인공지능(AI)과 드론, 아이언돔 등 이스라엘의 혁신을 보여주는 경연장이 됐습니다”. 지난달 2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행사에서 만난 드로르...

    3. 3

      "하마스發 해킹 30억건 방어…'사이버 전면전' 대비해야"

      사이버전은 ‘더 이상 그림자전쟁이 아니다’는 게 이란과 사이버 전면전을 치르고 있는 이스라엘 방산업계 관계자들의 공통된 얘기다. 이스라엘은 미국과 영국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많은 사이버 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