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EX 2023] LIG넥스원, 에어버스DS와 '위성·항공' MOU
LIG넥스원은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 중인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3'에서 프랑스 에어버스DS(Defense&Space)와 '위성, 항공, 방공분야 발전을 위한 전략적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에어버스와의 위성 분야 협력을 통해 연구개발 능력을 가속화하고, 위성 서비스 분야로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할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양사는 국내 시장 마케팅 활동뿐만 아니라, 아시아 시장을 목표로 항공정비 허브 인프라를 조성하는 등 해외시장을 공동 개척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와 파코 산체스 에어버스DS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최고기술책임자(CTO) 등이 참석했다.

앞서 LIG넥스원은 뉴스페이스 시대를 맞아 지난 5월 '초소형 위성체계 군지상체'를 비롯한 정부 주도 사업을 수행하고 자체 투자를 통한 기술력을 확보해왔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양사는 과거 다목적 실용위성 6호 사업을 통해서 돈독한 관계를 이어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폭넓고 깊이 있는 관계 발전과 해외 시장을 공동 개척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