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시, 168개 섬 통합 디자인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덕적도 갯벌체험. 한경DB
    덕적도 갯벌체험. 한경DB
    인천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지역특성 살리기 공모'에 최종 선정돼 특별교부세 5억원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인천시는 5개 분야 중 지역 특성 활용 로컬디자인 분야에 ‘인천섬 통합 로컬디자인, 노을바다역 168’사업을 신청했다. 5개 분야는 ①소규모 마을 경제 활력 제고 ②지역특성 활용 로컬디자인 ③일자리지원센터 활성화 ④전통시장 주변 편의시설 조성 ⑤맞춤형 골목경제 활성화 등이다.

    이 사업은 지방소멸시대에 유인섬의 소멸 위기 가속화와 지역 고유함의 중요성에 주목해 인천 내 168개 섬을 아우르는 통합 로컬디자인(노을가도)을 구축하는 게 핵심 내용이다. 옹진군 덕적도 선착장 주변에 환경디자인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시범사업을 통해 노을바다역 선착장 게이트, 덕적바다역 리디자인, 바다마켓 간판 디자인 등을 개선한다. 총사업비는 특교세를 포함해 총 10억원이다.

    이번 공모는 행안부가 지역 고유의 특성을 활용해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했다. 공모에 접수한 총 169곳 가운데 인천시를 비롯해 27개 지방자치단체가 선정됐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농축수산물 산지가격으로 산다"...인천시 '전통시장 가는 날' 개최

      인천시는 우수한 농·축·수산물을 산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제8회 전통시장 장 보러 가는 날’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상품권&middo...

    2. 2

      인천의 도시숲 3곳, 모범 도시숲 선정

      인천시는 수인선 바람길숲, 만수산 무장애 도시숲, 드림파크 야생화단지가 산림청으로부터 모범 도시숲으로 인증받았다고 16일 밝혔다.모범 도시숲은 도시에서 모범적으로 조성·관리되고 있는 도시숲을 산...

    3. 3

      "어쩌다 한번 오는 저 배는~"...연안부두 노래 3개국 언어 발매

      인천시민의 사랑을 받아온 가요 ‘연안부두’가 9월 발매된 영어 록 버전에 이어 글로벌 버전 컴필레이션 음반(모음집)이 12월에 발매될 예정이다.인천시는 인천의 대표 노래 연안부두를 글로벌 버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