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의 도시숲 3곳, 모범 도시숲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시는 수인선 바람길숲, 만수산 무장애 도시숲, 드림파크 야생화단지가 산림청으로부터 모범 도시숲으로 인증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모범 도시숲은 도시에서 모범적으로 조성·관리되고 있는 도시숲을 산림청장이 인증한다.
    이번에 인증받은 모범 도시숲은 전국 총 11곳이다.

    수인선 바람길숲(미추홀구 용현동 536일원)은 철도 유휴부지를 이용한 공원이다.

    만수산 무장애 도시숲(남동구 만수동 산1-2일원)에는 도보 약자를 배려한 무장애나눔길 2.75km가 조성됐다.

    과거 연탄재 야적장을 재생한 ‘드림파크 야생화단지'(서구 자원순환로 170)도 인증받았다.

    전국의 대표 모범 도시숲은 김포 모담공원, 목포 십자형 도시숲, 부산 월드컵대로 바람길숲, 구미 인동 도시숲, 대왕참나무 가로수길, 수원 정조로 테마가로수길 등이 있다.

    최도수 인천시 도시균형국장은 “도시숲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도시의 핵심인프라"라며 "가로수의 아름다운 수형 관리를 통해 도시경관을 연출하고 있는 인천특가로 조성사업 28개 모두 모범 도시숲으로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어쩌다 한번 오는 저 배는~"...연안부두 노래 3개국 언어 발매

      인천시민의 사랑을 받아온 가요 ‘연안부두’가 9월 발매된 영어 록 버전에 이어 글로벌 버전 컴필레이션 음반(모음집)이 12월에 발매될 예정이다.인천시는 인천의 대표 노래 연안부두를 글로벌 버전(...

    2. 2

      인천 개항장 야행...한중문화 축제-맥주파티

      인천중구문화재단(이사장 김정헌)은 중구 개항희망문화상권에서 ‘2023 인천개항 미니 야행’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인천개항 미니 야행은 2022년부터 지역경제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3. 3

      "인천항의 귀환"...140년만에 개방

      인천항이 140년 만에 인천시민에게 개방된다. 인천시는 기념행사로 바다와 항구를 즐길 수 있는 ‘인천 하버 페스타 2023’을 개최한다.인천시는 1883년 개항 이후 140년 동안 일반인의 출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