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시, 원도심 8개 공원 재정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시 원도심 재정비 우선사업 대상 공원. 인천시
    인천시 원도심 재정비 우선사업 대상 공원. 인천시
    인천시가 원도심 지역의 공원 서비스 불균형을 해소하고 깨끗한 녹색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후 공원 재정비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우선 사업 대상 공원은 율목, 화도진, 승기, 서부산단공원 등이다.

    시는 2024~2025년 전면 재정비(리모델링)가 필요한 8개(각 구별 1개소) 공원을 재정비하기로 했다. 이후에도 노후 공원 재정비 사업은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원도심 내 노후 공원 실태조사 및 재정비 계획 수립을 위해 2022년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인천 관내 740여 개 공원 중 조성된 지 20년이 넘는 230여 개 공원을 선정해 실태조사를 완료했다"고 말했다.

    원도심 지역의 공원 면적은 다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지만, 시설이 노후한 경우가 많아 공원의 기능을 다양화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게 시의 설명이다.

    최도수 인천시 도시균형국장은 “원도심 노후 공원 재정비로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녹색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원도심 지역의 공원 서비스 불균형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인천버스 '확' 바뀐다...공기청정기·USB·신 결제시스템 설치·확대

      인천시는 시민이 행복한 인천 버스 이용환경 구현을 위해 4대 추진 전략, 19개 세부 과제가 담긴 ‘시민행복 체감버스 이용 서비스 개선 추진계획’을 5일 발표했다. 오는 7일부터 버스&middo...

    2. 2

      '자전거 탄 풍경' 나오는 퇴근길 콘서트

      인천시는 이달 11일 오후6시부터 남동국가산업단지 인근 논현포대근린공원 농구장(호구포역 인근)에서 ‘산업단지 근로자 퇴근길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산업단지 근로자 퇴근길 콘서트는 공장...

    3. 3

      전국 최대 보안전시회 '치안산업대전' 18일 인천 개최

      인천시는 국내 유일 치안·보안산업 전문 전시회인 ‘2023 국제치안산업대전’을 이달 18~21일까지 4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경찰청과 공동 주최하는 국제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