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행은 꿈도 못 꿔요"…고물가에 '집콕' 추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행은 꿈도 못 꿔요"…고물가에 '집콕' 추석
    6일간 추석 연휴로 여행 수요가 늘고 있지만 고물가 등으로 여행을 포기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롯데멤버스가 20∼50대 소비자 4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추석 연휴 기간 여행을 떠난다(22.4%)는 응답보다 부모님·친척 집을 방문(46%)하거나 집에서 쉬겠다(30%)는 응답이 더 높았다.

    KB국민카드가 전국 남녀 420명을 대상으로 추석 연휴 기간 계획을 묻는 설문(중복 선택 포함)에서도 여행 계획이 있다는 응답(23%)보다 가족·친척집 방문(64%), 휴식(40%) 등의 응답이 높았다.

    이러한 추세는 여행비용과 교통난, 관광지 혼잡도 등을 우려한 결과로 풀이된다.

    네이버 항공권 검색(22일 기준)을 활용하면 28일 출발, 다음 달 3일 귀국 일정의 인천∼오사카 왕복 항공권은 96만원부터 시작한다. 이마저 직항이 아니라 경유 편이다.

    국내 여행은 숙박비와 교통체증 등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8월 콘도이용료와 호텔 숙박료는 작년 같은 달보다 각각 9.5%, 6.9% 올랐다. 콘도와 호텔 요금 오름폭은 지난 8월 소비자물가 상승률(3.4%)의 2.8배, 2.0배에 각각 이른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노동부, 쿠팡 '산재 은폐' 의혹 수사 착수

      고용노동부가 2020년 쿠팡 물류센터에서 발생한 고(故) 장덕준씨 사망 사건과 관련해, 산업재해 은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4일 노동부에 따르면 노동부는 지난 2일부터 쿠팡을 상대로 장...

    2. 2

      BTS 정국 집 찾아가 난동 피운 女…지난달 '접근금지'까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본명 전정국)의 주거지를 반복해 찾아간 외국인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4일 서울 용산경찰서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브라질 국적 30대 여성 A씨를 검거했다.A씨는 이날 오후 2...

    3. 3

      신정환 "이상민, 룰라 웃돈 받고 팔아…5년 1200만원씩 정산"

      가수 겸 방송인 이상민이 룰라 시절에 정산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면서 자신을 언급한 신정환에 반발했다.이상민은 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팩트체크"라면서 "나도 소속사 가수였는데 내가 누굴 정산해 주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