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체부 "중국 대상 의료관광 설명회 지원…마케팅 대상국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 문화 친근한 국가의 20·30대 여성 대상 전략적 마케팅"
    문체부 "중국 대상 의료관광 설명회 지원…마케팅 대상국 확대"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22일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서울의료협회 주최로 열리는 '중국 시장 대상 의료관광 설명회'를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의료기관 중심의 민간이 주도하고, 문체부와 관광공사 등 공공기관이 적극 지원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문체부는 설명했다.

    중국 인플루언서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국내 의료기관 6곳의 설명회와 작은 박람회, 사업 상담회가 열린다.

    샤오홍슈, 웨이보 등 중국의 주요 SNS에 K-의료관광 콘텐츠를 널리 확산하는 게 목적이다.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외국인 환자 유치 실적에 따르면 작년 기준 방한 외국인 의료관광객 중 20·30대의 비중은 54.9%로 다른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 여성 비중이 61.2%로 남성보다 높았다.

    보건산업진흥원이 실시한 2022년 한국의료 이용 경험 및 만족도 조사에서는 K-컬처 경험이 한국 의료서비스 선택에 영향을 줬다는 응답이 49.4%에 달했다.

    이에 따라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마케팅 대상을 '한국 문화에 친근하며 접근성이 좋은 국가의 20·30대 여성' 등으로 특정하고, 피부·성형 등 미용과 연관성이 높은 의료서비스와 관광을 접목해 방한 관광객을 적극 유치할 방침이다.

    내년에는 '(가칭) K-뷰티·메디 페스타'를 처음으로 개최하고, 해외 마케팅 사업 대상국도 올해의 7개국에서 12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의성군수 "오후 6시께 의성읍 산불 주불 진화 완료"

      작년 봄 대형 산불에 이어 1년도 채 안 돼 발생한 경북 의성군 산불이 발생 3시간 만에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이 발생한 10일 "오후 6시께 산불 진화 헬기가 철수할 즈음에서 주불 진화가 완료...

    2. 2

      [속보] 산림당국 "의성 산불 진화 헬기 철수…야간 작업 전환"

      10일 산림당국은 "이날 경북 의성군 의성읍 비봉리 산불 진화 작업에 투입한 헬기를 오후 5시40분께 일몰과 함께 철수하고, 야간 진화 작업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

    3. 3

      강풍에 흉기로 돌변한 간판…의정부서 길가던 20대 사망

      10일 오후 2시21분께 경기 의정부시 호원동에서 길을 가던 20대 남성 A씨가 건물에서 떨어진 간판에 깔려 숨졌다.경찰은 강풍으로 간판이 벽돌 등과 함께 떨어져 A씨를 덮친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간판은 가로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