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도시숲 설계 공모대전 수상작 7개 작품 최종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올해 제15회 대한민국 도시 숲 설계 공모 대전에 18대 1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7개 작품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공모 대전은 ‘탄소중립애(愛)는 도시 숲으로’라는 주제로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도시 숲의 기능에 초점을 맞춰 진행했다.

    올해는 산림, 조경뿐 아니라 건축, 도시계획, 디자인 분야까지 참가자의 범위를 확대했다.

    전국 50여 개 대학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등 참가자가 전년보다 9배나 증가했다.

    산림청은 접수된 작품 중 1차 온라인 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7개 작품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총상금은 1400만 원으로 11월께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도시 숲 담당자에게 공유해 도시 숲 조성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주열 산림청 도시숲경관과장은 “공모전에 출품한 작품들의 수준이 매년 점점 높아지고 있음을 느낀다”며 “수상작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도시 숲 담당자들이 현장에서 도시 숲을 조성하는 데 큰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내년 봄철 산불, 헬기 임차로 진화공백 메운다

      산림청은 내년 봄 러시아산 카모프(KA-32) 헬기의 부품 부족으로 헬기 가동률이 낮아질 것에 대비해 긴급 예비비 369억을 확보해 7대의 헬기를 임차 방식으로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산림청은 현재 담수량 3000...

    2. 2

      국립산림과학원, 국토녹화 국제심포지엄 개최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은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우리나라의 국토녹화 성과를 기념하는 ‘국토녹화 50주년 기념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올해는 1973년 국가 주도의 강력한 리더십과 국민의 주인의식...

    3. 3

      산림청 지원…한국 인테리어 목재 제품 사우디아라비아 시장 개척

      산림청은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2023 인테리어 산업전에 국내 목재업체가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해 1900만 달러 규모의 중동국가 시장진출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인테리어 산업전은 인테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