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자 아빠’ 기요사키 "부동산시장 붕괴할 때가 부자되는 최고 기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자 아빠’ 기요사키 "부동산시장 붕괴할 때가 부자되는 최고 기회"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가 세계 최대 숙박공유 업체 에어비앤비가 부동산 시장 붕괴를 주도할 것이며 잠재적 주택 구매자들에게 기회라고 진단했다.

    13일(현지시간) 벤징가에 따르면 로버트 기요사키는 최근 X(전 트위터)에서 “에어비앤비가 부동산 시장 붕괴를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요사키는 “부동산 가격의 폭락은 주택 소유자에게 치명적일 수 있지만 잠재적인 구매자에게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보았다. 그는 “새 집을 원한다면 행복한 날이 코앞에 다가왔다. 임대 부동산도 마찬가지”라며 “부자가 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붕괴”라고 말했다. 부동산 가격이 하락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할인된 가격으로 주택이나 부동산을 취득할 수 있다는 의미다.

    최근 뉴욕시는 에어비앤비에 대한 규제에 착수했다. 5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는 “뉴욕이 이날부터 에어비앤비를 겨냥해 도입한 숙박 공유 규제법에 따라 단속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이 법은 실제로 거의 모든 숙박 공유 임대자들에게 적용돼 뉴욕 주민이 집을 관광객들에게 빌려주는 숙박 공유 행위를 대폭 제한한다.

    이에 에어비앤비에 등록된 뉴욕의 단기 임대 숙소 수가 크게 감소했다. 에어비앤비는 이 같은 규제가 사실상 숙박공유업을 금지하는 것과 다름없다고 반발하고 있지만 주택 공급 부족 현상이 계속되고 있는 뉴욕시는 에어비앤비에 대한 규제강화는 꼭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한편 기요사키는 부동산보다도 은이 가장 투자 가치가 높으며 저렴하다고 보았다. 그는 “최대 투자 할인은 은”이라며 “은은 여전히 사상 최고치보다 50% 낮고 친환경 태양광 EV의 수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나영기자 nana@wowtv.co.kr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20조 돈방석…'지금이라도 더 사둘까?' 술렁술렁

      삼성전자가 역대 최대 실적에도 8일 주식시장에서 약보합세로 장을 마쳤다. 시장 눈높이에 부합하는 성적표였지만 실적 기대치가 주가에 반영돼 온 만큼 재료 소멸로 인식한 모양새다. 증권가는 메모리 회복이 본격화했다면서 ...

    2. 2

      버핏 후계자 첫 연봉 360억원…S&P기업 '최고'

      워런 버핏의 후계자 그레그 에이블 벅셔해서웨이 최고경영자(CEO·사진)가 S&P500 기업 CEO 중 최고 수준의 연봉을 받는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벅셔해서웨이는 지난 6...

    3. 3

      "中 증시 올해 20% 오를 것…텐센트·알리바바·BYD 유망"

      중국 증시가 올해도 양호한 흐름을 보일 것이란 월가 전망이 나왔다. 인공지능(AI) 기술 확산과 기술주 실적 개선, 정부 지원책 등이 맞물려 글로벌 자금이 폭넓게 유입될 것이란 분석이다.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