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국무부차관보, 한일 방문… 13~14일 방한 반도체협력 등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국무부차관보, 한일 방문… 13~14일 방한 반도체협력 등 논의
    라민 툴루이 미국 국무부 경제·기업 차관보가 11~14일 한국과 일본을 방문해 경제 협력 심화, 상업 관계 강화 문제 등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국무부가 11일(현지시간) 밝혔다.

    툴루이 차관보는 13~14일 서울에서 한국 정부 대표 및 민간 파트너 등과 만나 양국간 협력 및 투자, 반도체 분야를 포함해 지속가능하고 안전한 공급망 구축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11~12일에는 일본에서 일본 정부 인사 등과 글로벌 식량 안보, 반도체를 비롯한 공급망 강화 등에 대해 논의한다.

    또 업계 및 학계 대표 인사들과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일본의 역할과 기회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라고 국무부는 밝혔다.

    국무부는 "툴루이 차관보의 이번 한일 방문은 글로벌 도전에 대응하고 공동의 경제적 이익과 안보를 강화하기 위해 파트너들과 협력하겠다는 미국의 공약을 재확인하는 차원"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머리 둘레가 큰 사람은…" 모두가 놀랄 '충격적 결과' [건강!톡]

      머리둘레가 큰 사람이 머리둘레가 작은 사람보다 치매에 걸릴 위험이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화제다.지난 2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미국 텍사스 연구진은 1991년 시작된 '수녀 연구(The Nu...

    2. 2

      경기회복 기대에 활짝 웃은 美 운송주

      차량공유업체 우버, 화물업체 올드도미니언프레이트라인 등이 연초 미국 뉴욕증시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정책 여파로 주춤했지만 올 들어 경기 회복 기대에 힘입어 반등하는 모습이다.6일...

    3. 3

      빙수·해녀…K단어 8개, 옥스포드사전 추가

      영국 옥스퍼드대가 펴내는 영어사전인 옥스퍼드영어사전에 한국 문화에서 나온 단어가 2년 연속 새로 올랐다.옥스퍼드영어사전 한국어 컨설턴트인 지은 케어(한국명 조지은) 옥스퍼드대 아시아중동학부 교수는 빙수(bingsu)...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