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총리, 아르헨 외교장관 접견…"통상·투자협력 강화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총리, 아르헨 외교장관 접견…"통상·투자협력 강화 기대"
    한덕수 국무총리는 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산티아고 안드레스 카피에로 아르헨티나 외교장관을 만나 양국 관계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고 총리실이 밝혔다.

    한 총리는 양국이 1962년 수교 이래 협력관계를 발전시켜 온 점을 높이 평가하고 자신이 작년 10월 아르헨티나를 공식 방문한 것을 포함해 최근 양국 간 고위급 교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글로벌 공급망이 재편되고 있는 시기에 자유민주주의, 인권, 법치주의 등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아르헨티나와 협력 증진을 희망한다"며 "양국 간 통상·투자 협력을 위한 제도적 기반이 강화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에 카피에로 장관은 양국 간 협력이 모든 분야에서 더욱 강화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고 총리실은 전했다.

    카피에로 장관은 이어 "한국과 아르헨티나가 그린수소 등 신재생에너지, 과학기술, 바이오, 항공우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잠재력이 높다"며 "민간 부문에서도 더욱 활발히 교류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겠다"고 했다.

    한 총리는 아울러 2030년 세계박람회(엑스포) 부산 유치로 기후 변화, 기술 개발, 포용적 성장 등 전 세계가 직면한 도전 과제를 극복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샤오미폰 들고 시진핑과 셀카…"인생샷 건졌다"

      중국을 국빈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선물 받은 '샤오미폰'으로 시 주석 부부와 함께 '셀카'를 찍는 모습을 공개했다. 이 대통령과 시 주석은 90분간 정상회담에 ...

    2. 2

      靑 "한중, 北 대화 재개 필요성 공감…서해 구조물문제 진전 기대"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5일(현지시간) 진행된 두 번째 정상회담에서 북한과 대화 재개 필요성에 공감하는 등 한반도 평화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이날 회담 뒤 베이징 현지에 마련된 ...

    3. 3

      [속보] 靑 "中에 핵잠 도입 추진 입장 충분히 설명…특별히 문제 없었다"

      [속보] 靑 "中에 핵잠 도입 추진 입장 충분히 설명…특별히 문제 없었다"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