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진 대표
홍성진 대표
‘전문가의 자부심 안경박사’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내실과 신뢰를 쌓아온 안경박사가 ‘2023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안경 부문을 15년 연속 수상했다.

1997년 선보인 안경박사는 25년여간 ‘박사’라는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투명한 가격과 우수한 제품만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는 철학에 따라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유통구조를 단순화해 현재 150여 개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연 1200시간의 전문교육을 이수한 전문 연구진이 시스템 및 제품을 개발한다. 안경박사는 소비자들에게 더 편안하고 정확한 안경을 공급하기 위해 독자적인 검안시스템도 보유하고 있다. 안경박사부설검안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검안시스템은 안경박사 지역 가맹점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단순한 굴절검사를 넘어 눈에 힘이 넘치거나 모자라는 현상까지 검사가 가능하고 양안의 균형을 완벽하게 맞춰줄 뿐 아니라 미세난시까지 찾아주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췄다. 안경박사는 기술력뿐만 아니라 안경원 경영 노하우를 프랜차이즈에 접목해 주목받고 있다. 자율형 프랜차이즈를 추구하는 안경박사는 합리적인 가맹비 및 관리비를 책정해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홍성진 대표는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더 많은 신뢰와 사랑을 받고 안경사가 보람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원 기자 jiam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