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STX, '인적분할' 이슈에 급등…신고가 경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특징주] STX, '인적분할' 이슈에 급등…신고가 경신
    29일 국내 증시에서 STX가 장 초반부터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16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STX는 전날보다 14.43% 오른 4만50원에 거래중이다.

    전날 가격제한폭까지 뛴 STX는 이날 개장 초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4만1천65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경신한 데 이어 변동성 완화장치(VI)도 발동했다.

    거래소는 전날 "STX는 투자경고 종목으로 주가가 더 오르면 매매가 정지될 수 있으니 투자에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앞서 STX는 지난 16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물류 해운 사업 부문의 인적 분할을 확정했다.

    인적분할은 기존 법인의 주주가 지분율대로 신설 법인의 지분을 나눠 갖는 방식이다.

    이번 인적분할로 기존 법인인 STX는 76.74%, 신설 법인인 STX그린로지스는 23.26%로 지분을 나눠 갖는다.

    앞으로 STX는 글로벌 종합상사로서 기존 사업인 원자재, 산업재 트레이딩에 집중하는 한편, 글로벌 B2B(기업 간 거래) 트레이딩 플랫폼 '트롤리고'를 통해 온라인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STX그린로지스는 다음 달 1일 설립등기를 완료하고 같은 달 13일 재상장될 예정이다.

    STX는 지난달 한국거래소로부터 STX그린로지스의 주권 재상장예비심사 결과 상장 승인을 받았다.

    STX는 오는 30일 회사 분할에 따른 전자 등록 변경과 말소로 거래가 정지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주간 소부장] 삼성·SK 장비 발주 본격화...CES 화두는 'AI확산'

      이번 주에도 반도체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업계에서는 굵직한 이슈들이 쏟아졌습니다. 투자·수주&middo...

    2. 2

      美, 베네수 석유자원 관할 본격화…뉴욕증시, 혼조 마감 [모닝브리핑]

      ◆ 美, 베네수 석유자원 관할 본격화…경제이익·中견제 동시 추구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미국의 제재로 수출이 막힌 베네수엘라 원유를 인수해 대신 팔고 그 수익금의 사용처까지 결정하겠다...

    3. 3

      계단 스스로 오르는 中이모님…세계 최초 '파격 로청' [CES2026]

      "로봇이 진짜 3차원 공간에 어울리는 몸을 갖는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클라비 루 로보락 글로벌 프로덕트마케팅디렉터는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엑스포에 마련된 자사 CES 2026 전시관에서 키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