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종근당 '벤포벨 에스' 신경세포·간기능 개선…피로회복 효과 극대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종근당 '벤포벨 에스' 신경세포·간기능 개선…피로회복 효과 극대화
    종근당이 판매하고 있는 ‘벤포벨 에스’는 국내 최초로 말초신경병증 치료 성분 메코발라민과 간기능 개선 성분 우르소데옥시콜산(UDCA) 60㎎을 동시에 함유한 고함량 활성비타민이다.

    벤포벨 에스는 기존 제품보다 비타민 B군을 강화하고 육체피로, 간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성분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해 의약품 표준제조기준 개정을 통해 일반의약품에 쓰이는 신규 성분을 추가하고 1일 최대분량을 확대한 바 있다.

    이 제품은 손상된 신경세포를 재생해 말초신경병증을 치료하도록 전문의약품으로 처방되던 메코발라민 성분을 500㎍ 추가했다. 또 활성비타민 벤포티아민 100㎎ 외에도 뇌혈관장벽을 통과해 뇌의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스벤티아민 30㎎을 동시에 함유하고 있다.

    특히 담즙 분비를 촉진하고 간세포를 보호하는 약물로 알려진 우르소데옥시콜산의 함량을 비타민 표준제조기준 최대인 60㎎으로 높이고 타우린, 메티오닌, 오르트산 등도 함유해 간 기능 저하로 인한 육체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종근당 관계자는 “벤포벨 에스는 스트레스, 음주, 흡연, 영양불균형 등으로 현대인들에게 결핍되기 쉬운 비타민 B군과 간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하루 한 알로 보충해주는 제품”이라며 “성분과 함량을 강화해 피로회복 효과를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벤포벨 에스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고함량 활성비타민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대규 기자 powerzanic@hankyung.com
    안대규 기자
    한국경제 중기과학부 기자입니다. 사실을 전달하는 데 충실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1. 1

      특허받은 균주 사용 … 장내 미생물 생태계 바로잡아

      동아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 ‘락토바이브’는 유산균 차별화에 힘을 준 제품이다.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동아제약만의 특허 균주로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락토바이브에는 동아제약...

    2. 2

      섭취 편리한 멀티비타민 … 11주 만에 30만 병 판매

      대웅제약은 건강몰의 누적 회원 수가 2만 명을 돌파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지난 2월 대웅제약은 품질 관리와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고자 채널 운영부터 제품 발송까지 직접 관리하는 직영몰을 오픈했다. 대웅제약 건강...

    3. 3

      엔케이맥스, 美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 나스닥 상장 승인

      엔케이맥스는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상장 승인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엔케이젠바이오텍과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그라프 애퀴지션(Graf Acquisition Corp. IV)...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