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엔케이맥스, 美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 나스닥 상장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4 증권신고서 효력 인정
    엔케이맥스는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상장 승인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엔케이젠바이오텍과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그라프 애퀴지션(Graf Acquisition Corp. IV)의 ‘S-4’ 증권신고서가 지난 14일부로 미국 SEC에 의해 효력이 발생됐다. 양사는 합병 승인을 위해 오는 30일 뉴욕에서 특별주주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그라프는 지난 14일자로 주주명부에 등록된 주주들에게 합병에 관한 위임장 및 안내서를 우편으로 송부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상자들은 주주총회에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그라프는 합병 완료 이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나스닥(Nasdaq)으로 상장을 이전할 계획임을 밝혔다. 합병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그라프는 엔케이젠바이오텍(NKGen Biotech, Inc.)으로 사명을 바꾸고, 종목코드(티커) ‘NKGN’으로 나스닥에서 거래를 시작한다.

    엔케이젠바이오텍 측은 “나스닥 상장은 합병을 고려해 내린 결정으로, 나스닥에 상장한 많은 혁신적 생명 과학 기업들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미코젠, 상반기 매출 777억원… 반기 기준 역대 최대

      아미코젠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상반기 매출 777억7267만원 및 영업이익 6억7294만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3% 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2. 2

      '베트남의 삼성'이 만든 회사…BMW 시총 단숨에 뛰어넘었다

      ‘베트남의 삼성’ 빈(Vin)그룹이 만든 전기차 제조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15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상장 첫날부터 시초가 대비 70%가량 뛴 가격에 거래를 마치...

    3. 3

      글로벌 러브콜 받는 K바이오 3D 프린팅

      국내 바이오 기업이 세포나 생체조직을 활용해 맞춤형 인공뼈·지지체 등을 만드는 3차원(3D) 바이오프린팅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해외 유수 헬스케어 기업들로부터 공동 개발·협업 제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