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사전판매 100만대 넘었다…최신 폴더블 '갤럭시Z5' 흥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전판매 100만대 넘었다…최신 폴더블 '갤럭시Z5' 흥행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5와 Z폴드5의 국내 사전 판매가 100만 대를 넘어 폴더블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이달 1일부터 7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 갤럭시 Z플립5·폴드5 국내 사전 판매가 최종 102만 대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역대 폴더블 스마트폰 국내 사전 판매 중 최대 실적이다. 지난해 플립4·폴드4의 1주일간 97만 대를 훌쩍 넘어선 수치다.

    특히 102만 대는 일주일 동안 국내에서 109만 대의 사전 판매를 기록한 갤럭시 S23 시리즈에 근접한 수치이다.

    갤럭시 스마트폰 최다 사전 판매는 지난 2019년 출시된 갤럭시노트10(138만 대)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은 지난달 28일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국내에서 판매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3대중 1대 이상을 폴더블로 하겠다고 공언한 바 있다.

    시장에서는 올해 갤럭시 Z플립5·폴드5 흥행 영향으로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연간 판매량이 1천만 대를 넘을 것으로 예측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플립5와 폴드5의 국내 사전 판매 비중이 약 7대 3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플립4와 폴드4의 글로벌 판매 비중은 6대 4 수준이었다. 올해는 플립의 판매가 상대적으로 더 늘었다.

    색상의 경우 플립5는 민트와 크림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폴드5는 아이스 블루가 인기가 좋았다.


    정재홍기자 jhjeong@wowtv.co.kr

    ADVERTISEMENT

    1. 1

      中,희토류 수출통제시 日 자동차·전자업체 공급망 타격

      중국이 희토류 수출 제한을 강화하면서 일본의 자동차 및 전자 산업이 공급망 위험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된다. 노무라는 중국의 희토류 수출이 3개월만 중단되도 일본 GDP가 0.11% 감소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 날 일...

    2. 2

      중국, 일본산 반도체 재료 반덤핑 조사 개시

      중국의 대일 공세가 군사적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희토류 등 모든 품목의 수출 통제에 이어 일본산 반도체 재료 수입에 대한 반덤핑 조사로 확대됐다. 7일(현지시간) 중국 상무부는 반도체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3. 3

      "알바 근태관리 골치였는데"…젠슨황 다녀간 깐부치킨 근황

      "아르바이트생 출퇴근 관리 어떻게들 하시나요.""엑셀로 근무 시간 정리하려는데 주휴수당 등 계산이 너무 골치 아픕니다."자영업자 커뮤니티에 단골 질문으로 올라오는 고민 중 하나다. 주5일근무제로 하루 8시간씩 주 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