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중섭 '황소' 내달부터 광화문광장 빛으로 수놓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는 8월 1일부터 12월 13일까지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황소'를 비롯해 이중섭의 작품 27점과 일러스트(삽화) 작가 장 줄리앙의 작품 2개로 구성된 미디어파사드 '2023 광장으로의 초대'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중섭 '황소' 내달부터 광화문광장 빛으로 수놓는다
    미디어파사드는 건물 외벽에 LED 조명, 프로젝터 등을 이용해 시각적 효과를 내는 기술이다.

    이중섭의 작품을 미디어아트로 재구성한 영상작품을 시작으로 장 줄리앙의 원작을 미디어아트로 다양하게 변형한 작품을 전시 기간 매일 오후 8∼11시(9월부터 오후 7∼10시) 세종문화회관 벽면에서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선보인다.

    전시는 아뜰리에 광화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mediaseoul-kf4el)에서도 볼 수 있다.

    시는 12월 중에는 '서울라이트 광화문' 빛축제와 연계한 전시를 개최해 내년 3월까지 광화문광장의 밤을 빛의 예술로 장식할 계획이다.

    전시 기간 서울라이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seoullight_official)에 게재된 링크를 통해 설문에 참여한 시민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최인규 서울시 디자인정책관은 "도시 공간적으로 매력적인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지는 빛의 축제가 광장을 찾은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광화문광장을 역사·문화 축제의 전통성과 새로운 역사성을 이어갈 수 있는 장소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중섭 '황소' 내달부터 광화문광장 빛으로 수놓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직원 극단적선택 몰고 간 점주…무려 10년 '가스라이팅·폭행'

      직원을 상습적으로 폭행하고 개인적 심부름과 근무 강요 등으로 괴롭힌 40대 휴대전화 대리점주가 구속기소 됐다. 해당 점주가 직원을 괴롭힌 기간은 무려 10년에 이른다.광주지검 목포지청은 상습상해 및 근로기준법 위반,...

    2. 2

      법정판 필리버스터에…법원, 尹 '내란 혐의' 구형 13일로 연기

      9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 심리로 진행된 윤석열 전 대통령 등 12·3 비상계엄 주요 가담자의 내란 혐의 사건 마지막 공판은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측 변호인들이 10시간 가까...

    3. 3

      [속보] 尹 '내란 우두머리' 결심 연기…13일에 구형·최후변론

      [속보] 尹 '내란 우두머리' 결심 연기…13일에 구형·최후변론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