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철수 "골프 친 홍준표, 대구 아니라고 인명피해 외면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 사진=뉴스1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 사진=뉴스1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최근 경북 지역 폭우가 이어지는 가운데 골프장을 찾아 논란을 빚은 홍준표 대구시장이 '대구는 수해 대비를 철저히 했다'는 취지로 반박한 데 대해 "내 관할 지역이 아니라고 '내 일이 아니다' 이렇게 할 수는 없는 노릇"이라고 비판했다.

    안 의원은 18일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주말에 골프 치고 테니스 치는 거 뭐라고 그러겠냐만, 문제는 지금 (대한민국에서) 인명 피해가 난 날이라는 게 문제 아니겠냐"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저 같은 경우에도 저희 지역이 수해 피해가 덜 있다고 해서 제가 다른 지역에 있는 인명 피해에 대해 그냥 외면하고 이러면 안 되지 않냐"며 "마찬가지다. 나름대로 사정은 있었겠지만, 국민정서와는 안 맞는 말씀을 하신 것"이라고 지적했다.
    홍준표 대구시장. / 사진=뉴스1
    홍준표 대구시장. / 사진=뉴스1
    앞서 홍 시장은 쏟아진 폭우로 경북에 인명피해가 속출한 지난 15일 대구의 한 골프장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두고 부적절하다는 비판이 일자 홍 시장은 지난 17일 "내가 맡은 대구시는 지금까지 수해 대비 철저히 하고 있다"면서 대구시는 호우에 따른 인명피해가 없었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또 "전국을 책임진 대통령도 아니고 나는 대구시만 책임지는 대구시장"이라며 "내가 기죽고 잘못했다고 할 사람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홍준표 "나이 들면 운동해야…골프 트집 그만 잡아라"

      홍준표 대구시장은 17일 경북에 폭우가 쏟아진 지난 15일 골프장을 찾은 것을 두고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제기된 데 대해 "나이 들고 운동 안 하면 건강 유지가 안 되기 때문에 나는 주말에는 언제나 ...

    2. 2

      與 홍석준 "실업급여 반복 수급 방치 말아야"…고용보험법 개정 촉구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이 고용보험법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를 요구했다. 실업급여의 제도적 허점 방치를 근절해야 한다는 이유에서다.홍 의원은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반복수급 등 실업급여 제도상 허점을 방치하는...

    3. 3

      민주당 '우물쭈물'하는 사이…與 '불체포특권 포기법' 발의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회의 1호 쇄신안인 '불체포 특권 포기' 문제를 놓고 민주당이 당내 이견을 좁히지 못하는 가운데, 조해진 국민의힘 의원이 불체포특권 포기법을 대표 발의했다. 17일 국회 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