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세훈, 한강공원 침수피해 점검…"위험장소 접근 선제통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세훈, 한강공원 침수피해 점검…"위험장소 접근 선제통제"
    오세훈 서울시장은 16일 연일 이어진 집중호우로 침수된 뚝섬한강공원 수변예술무대 일대와 뚝섬안내센터를 찾아 피해 상황과 통제 현황을 점검했다.

    오 시장은 이 자리에서 장마철 호우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 안전을 위해 공원을 선제적으로 통제하고 지속해서 현장을 점검해달라고 강조했다.

    또 한강공원 내 물이 빠지는 대로 공원별로 펄을 신속히 제거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것을 지시했다.

    오 시장은 "갑자기 불어난 물에 시민 안전이 위협받지 않도록 예찰 활동을 지속하고 자치구와 유기적으로 협조해 시민이 위험장소로 접근하는 것을 막아달라"고 주문했다.

    시에 따르면 13일부터 이어진 집중호우 기간 인명 피해는 없었다.

    도로축대 붕괴 등 21건의 피해 신고 중 14건은 복구를 완료했으며 7곳은 임시 복구했다.

    현재 서울시는 호우 상황 모니터링과 침수피해 관리를 위해 시와 자치구 직원 268명이 보강근무 중이다.

    또 이날 오후 4시 기준 시내 27개 하천 중 16곳과 잠수교, 올림픽대로 가양대교∼동작대교 등 일부 구간 도로 10곳을 통제했고 빗물펌프장 총 4개소를 가동하고 있다.

    시는 기상 상황을 지속 모니터링하고 보강근무를 유지해 만반의 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다.

    아울러 서울지방경찰청과 협조해 서울 시내 침수가 우려되는 지하차도를 점검하는 등 안전사고 방지에 주력키로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검찰,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이 홈플러스 대주주인 MBK 경영진 신병 확보를 시도한 것은 작년 4월 금융당국에서 사건을 이첩받은...

    2. 2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 회장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날 법조계에&nbs...

    3. 3

      고속도로서 70대 화물차 치여 사망…보행금지 장소 왜 걸었나

      걸어서 고속도로를 횡단하던 70대 여성이 화물차에 치여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7일 오후 3시께 경기 시흥시 대야동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에서 중국 국적의 70대 여성 A씨가 1t 화물차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