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 영화 '여름날 우리' 협업 음원 '축가' 발매
뉴질랜드 싱어송라이터 베니 내한·이민우 단독 콘서트 개최
[가요소식] 2PM 우영, 5년 만에 일본 투어 성황
▲ 우영, 5년 만에 일본 투어 = 그룹 2PM의 우영이 5월 24일 일본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요코하마, 도쿄, 오사카에서 열린 일본 솔로 투어를 마쳤다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16일 밝혔다.

5년 만에 열린 일본 솔로 투어에서 우영은 솔로곡 '아이 라이크', '기브 업' 등으로 감미로운 음색을 선보였다.

싱글 '로즈'(R.O.S.E)로 일본에 처음 데뷔한 우영은 지난 7일 발매한 일본 스페셜 앨범 '오프 더 레코드'로 일본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가요소식] 2PM 우영, 5년 만에 일본 투어 성황
▲ 김준수가 부르는 슬픈 축가 = 가수 김준수가 영화 '여름날 우리'와 협업한 음원 '축가'가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노을의 전우성이 2018년 발매한 원곡을 김준수의 색으로 재해석한 리메이크 곡으로, 내가 아닌 다른 사람과 결혼하는 옛 연인에게 전하는 마지막 고백을 담았다.

[가요소식] 2PM 우영, 5년 만에 일본 투어 성황
▲ 뉴질랜드 '국민가수' 베니 첫 내한 = 뉴질랜드의 싱어송라이터 베니가 8월 1일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첫 내한 공연을 연다.

2017년 싱글 '터프 가이'로 데뷔한 베니는 강렬한 음악과 개성 있는 음색으로 주목받은 가수다.

2019년 발표한 대표곡 '수파론리'(Supalonely)는 숏폼 플랫폼인 틱톡에서 댄스 챌린지 음악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빌보드 '핫100' 30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인기를 끌었다.

[가요소식] 2PM 우영, 5년 만에 일본 투어 성황
▲ '솔로 데뷔 20주년' 이민우 단독 콘서트 = 그룹 신화의 이민우가 오는 23일부터 7월 2일까지 서울 마포구 신한플레이스퀘어 라이브홀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

솔로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콘서트에서 이민우는 발매 예정인 신곡 무대를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신곡은 이민우가 'M'이라는 이름으로는 9년 만에 발매하는 솔로곡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