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亞최대 블록체인 이벤트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오는 9월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팩트블록 제공
    사진=팩트블록 제공
    아시아 최대규모 블록체인 컨퍼런스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이하 KBW)가 오는 9월 개최된다. 이번 행사 메인 이벤트인 'IMPACT'에서는 블록체인 기술과 규제의 최신 동향을 다루는 다양한 키노트 스피치와 풍성한 패널토론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팩트블록은 오는 9월 5~6일 'IMPACT'가 서울 중구 장충동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과 영빈관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IMPACT'는 KBW의 메인 이벤트로 100여명의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하는 컨퍼런스 행사로 올해 6회째를 맞고 있다. KBW는 웹3.0 커뮤니티 빌더 팩트블록이 설립해 주최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공동 주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산업의 최신 이슈가 다양한 시각에서 다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IMPACT의 핵심 테마는 △블록체인의 근본을 묻다 △이더리움 왕국 △제도권으로 진입 △디지털 국가의 정의 △블록체인 기술 트렌드 등 10가지로 구성됐다.

    특히 최근 전세계 각국에서 블록체인 산업을 합법화하기 위한 법안이 논의되고 있다는 점에서 '규제'가 IMPACT의 핵심 테마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글로벌 규제 흐름을 좌우하는 미국 핵심 규제 기관에서도 해당 세션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온체인 분석의 힘 △동아시아 블록체인 산업 등도 포함됐다.

    지난해 IMPACT에는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인 비탈릭 부테린을 비롯해 세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 설립자 창펑자오, 얏 시우 애니모카브랜드 공동 창업자등 140여명의 국내외 블록체인 업계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했고 8700명의 청중들이 참석했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일시적인 시장의 변동은 있을 수 있지만 그렇다고 블록체인 기술이 미래 사회를 주도해나갈 기술이라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며 "올해 KBW는 미래 기술의 최신 동향과 발전 방향을 한국에 알리고 한국이 세계 시장의 중심에 서는 방법에 대해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리더들과 커뮤니티가 함께 고민하는 기회의 장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홍석원 해시드 이사는 "올해도 코리아블록체인위크 행사를 팩트블록과 함께 주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올해 KBW 2023은 작년보다 더 다양하고 심도 있는 세션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과 웹3 산업이 가져올 혁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훌륭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마존 'AI 비서' 웹에서도 사용 가능…챗GPT와 본격 경쟁

      아마존이 인공지능(AI) 비서(어시스턴트) 기능인 '알렉사+(플러스)'를 웹브라우저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출시해 오픈AI의 '챗GPT'와 본격적인 경쟁에 나섰다. AI 챗봇과 유사한 형...

    2. 2

      [한상춘의 세계경제 읽기] 2025년 세계경제 핵심어는 ‘트럼프와 AI’ 2026년에는 ‘재정 위기와 AI’

      2025년 세계경제의 핵심어는 단연 ‘도널드 트럼프’다. 취임 이후 미국의 국익만을 강조하는 이기주의로 일관해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구축해 온 자유무역 다자 채널을 약화시켰기 때문이다. 산업적인...

    3. 3

      [종목 분석] 유한양행, 이제 실적도 글로벌 성과도 좋아진다

      유한양행은 10년 전까지만 해도 글로벌 신약의 국내 코프로모션과 유한화학의 원료의약품(API) 수출로 성장하던 기업이었다. 2015년부터 오픈 이노베이션의 일환으로 다양한 신약개발 기업들과 라이선스 계약 및 지분투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