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켈리’
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켈리’
하이트진로의 맥주 신제품 켈리가 초반에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4월 출시된 켈리는 한 달여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한 데 이어 SNS에서도 큰 화제를 끌고 있다.

7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4월 4일 출시된 켈리는 출시 36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했다. 국내 맥주 브랜드 중 최단기간이다. 지난달 10일 기준 켈리 판매량은 누적 기준으로 약 104만 상자(330mL 기준 약 3162만 병)에 달했다. 1초에 약 10.2병이 판매된 셈이다. 주류업계에선 최근 수많은 맥주 신제품이 출시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사라지는 가운데 켈리의 초반 돌풍이 심상치 않다는 평가가 나온다.
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켈리’
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켈리’
하이트진로는 켈리 생산량을 빠르게 늘리고 있다. 성장세를 보이는 켈리의 판매 속도에 맞춰 4~5월 생산량은 출시 초기 계획과 비교해 4배 이상 늘렸다. 켈리 판매 호조 속에 하이트진로는 4월 주요 대형마트에서 국내 맥주 부문 1위 자리를 탈환하기도 했다.

이번 대형마트 1위 성적은 켈리 출시 당시 제기됐던 테라와의 ‘캐니벌라이제이션’ 우려를 잠재웠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선택하는 대형마트의 구매 특성상 의미가 더 크다는 분석이다.

켈리는 SNS에서도 큰 화제를 끌고 있다. 배우 손석구를 모델로 앞세운 광고 영상이 대표적이다. 이 영상은 공개 후 각종 SNS에서 도합 14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인스타그램 등에선 켈리 관련 소비자 추천 및 댓글이 250만 건을 돌파했다. 하이트진로는 고객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 대구 부산 등 3개 도시에서 브랜드 체험형 팝업스토어 ‘켈리 라운지’를 열었다. 지금까지 약 16만 명이 팝업스토어에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상반기에 켈리의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벌여 단기간 내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제품의 주 음용층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켈리의 입점이 완료되지 않은 편의점과 개인 슈퍼마켓 등 가정 채널에서 점유율이 추가로 높아질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 이른 시일 내 생맥주 제품군을 출시해 다가올 성수기에 점유율을 더욱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켈리와 테라의 연합 작전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실시해 얻은 값진 결과”라며 “이 기세를 이어가 국내 맥주 시장 1위 탈환이라는 목표를 달성해 국내 최대 종합주류회사로서 위상을 드높이겠다”고 말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