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하대, 바이오 의약품 원부자재 지식 교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하대 본관 앞.
    인하대 본관 앞.
    인하대학교 첨단소재공정연구소는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국산화를 지원하기 위해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관련 기업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

    1일 인하대에 따르면, GMP(의약품의 안전성·유효성을 보장하는 기본조건) 기초 및 응용과정, 원료·자재 및 공급업체 관리, 인허가 업무 등의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생들은 기존 교육과정에 더해 추가로 교육과 관련한 기술 지도를 의뢰할 수 있어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지식을 보다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다는 게 대학 측 설명이다.

    이 대학 첨단소재공정연구소는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관련 산학협력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할 기업도 모집한다. 해당 프로젝트는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연구과제와 애로기술을 대학과 기업이 공동 연구하는 내용이다.

    국비 지원을 통해 제품 상용화에 필요한 기술 구축에 기여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관련 국내 기업이다. 수행과제는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분야이어야 한다.

    재직자 교육과 산학협력프로젝트 과제 수행을 희망하는 기업은 5월 19일까지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 별세…평생 신약개발 매진한 선구자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사진)이 30일 노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90세.1932년 경기 김포에서 태어나 서울고, 동국대 법학과를 나온 이 명예회장은 부친인 성천 이기석 창업주가 1945년 세운 JW중외제약에서 &l...

    2. 2

      한국 제약·바이오, 美서 6700억 '쾌거'

      윤석열 대통령 미국 방문을 계기로 한국과 미국 제약·바이오 기업 간 협력이 한층 강화된다. 신약 기술수출 계약을 포함해 이번 방미 일정 중 이 분야에서 거둔 경제 효과만 6700억원이 넘는다고 정부 측은...

    3. 3

      "5년간 2.4조원 투자…백신 최강자 될 것"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글로벌 블록버스터 백신 개발 등에 5년간 2조4000억원을 투자한다. 인수합병에도 공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글로벌 백신 최강자가 되겠다는 포석이다. ○“블록버스터 백신 5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