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 첫 도시자연공원 '계양근린공원' 완공...축구장 48개 규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계양근린공원 조감도. 인천시
    인천 계양근린공원 조감도. 인천시
    인천의 장기 미집행 공원인 계양근린공원이 완공됐다.

    인천시는 지난 2018년부터 조성을 시작한 계양근린공원이 이달 26일 완공됐다고 밝혔다.

    계양산 자락에 있는 계양근린공원은 1944년에 지정된 인천시 최초 도시자연공원이었다. 지난 2013년 근린공원으로 변경됐으며, 산책로와 장미원 등이 조성돼 평소에도 많은 시민이 찾는 공원이다.

    그동안 산림이 훼손되고 일부 부지가 군부대 훈련지로 이용돼 철책 등에 의해 단절되는 등 계양산 내 둘레길 및 공원 이용에 불편이 있었다.

    시는 토지 보상 63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108억원을 투입해 축구장 약 48개 규모(34만 4460㎡)의 공원 조성을 완료했다.

    조성 부지 중 산림 훼손이 심한 구간은 수목 식재로 복원하고, 철책으로 막혀있던 구간은 공원 동측(경인여대 방향)에서 서측(장미원 방향)까지 숲길로 연결해 산림욕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방했다.

    공원 서측(장미원 방향)에는 숲속 교실을 신축해 아이들과 가족 단위 이용객들에게 산림 치유와 힐링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된다. 주차장도 재정비했다.

    최도수 인천시 도시균형국장은 “계양산과 공원, 주변 주요 시설과의 체계적인 이용계획을 수립해 시민들이 더욱 다양한 여가생활과 휴양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달 26일 완공된 계양근린공원 일부분. 인천시
    이달 26일 완공된 계양근린공원 일부분. 인천시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인천신보, 소상공인 보증 출연실적 우수 기초단체 선정

      인천신용보증재단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최근 3년간 소상공인 보증 재원 출연실적이 우수한 기초자치단체를 선정했다.11일 인천신보에 따르면, 소상공인 보증 재원이 우수한 기초단체는 계양구다. 재단은 계양구청의 ...

    2. 2

      "인천 서구·계양구 확 바뀐다"...인천시, 북부발전계획 발표

      인천의 북부지역인 서구와 계양구 일대가 교통이 편리한 주거·첨단산업 중심지로 전면 개편된다.유정복 인천시장은 10일 인천 서구청에서 '인천 북부 종합발전계획'을 발표했다.이번 종합계획에는 ...

    3. 3

      인천시 10개 구·군 기초단체 새출발...주요 경제공약은?

      인천시의 10개 구·군 기초단체장의 새로운 임기가 시작됐다. 신임 구청장과 군수들은 7월 1일부터 오는 2026년 6월 말까지 임기를 수행한다. 이들은 1일 오전 업무인수인계서에 서명하고 현장 탐방 등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