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디즈니랜드 '불 뿜는 용' 진짜 불탔다…"공연으로 착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YT "일부 관람객들 화재 상황 공연으로 착각"
    사진=연합
    사진=연합
    미국 디즈니랜드에 있는 길이 14m짜리 '불 뿜는 용'이 공연 중 진짜 불길에 휩싸여 관람객과 근무자들이 대피했다.

    뉴욕타임스(NYT)와 CNN에 따르면 22일(현지 시각) 오후 11시쯤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디즈니랜드의 공연 '판타즈믹!' 마지막 회차 중 소품용 용 모형에 갑자기 불이 붙었다.

    용의 머리 부분에서 시작된 불은 삽시간에 약 13.7m 크기의 몸체 전체로 옮겨붙은 뒤 소방당국에 의해 진압됐다.

    공연장 인근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 대피했으며 근무자 6명이 연기를 마셔 치료받았다.

    뉴욕타임스는 일부 관람객들이 용이 불에 타는 실제 화재 상황을 공연의 일부로 착각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판타즈믹!'은 디즈니 캐릭터 미키마우스가 꿈속에서 견습 마법사가 돼 악당들과 싸우는 이야기를 그린 공연이다.

    디즈니랜드 측은 이번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다른 나라의 디즈니랜드에서도 '판타즈믹!'과 유사한 불 특수효과 활용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최수진 기자
    한경닷컴에서 자동차 담당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사소한 목소리가 많은 것을 바꿉니다. 제보는 무조건 환영. naiv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불 뿜는 용' 진짜로 활활…美디즈니랜드서 6명 부상

      미국 디즈니랜드에 있는 길이 14m짜리 '불 뿜는 용'이 공연 중 진짜 불길에 휩싸여 관람객과 근무자들이 대피했다.뉴욕타임스(NYT)와 CNN에 따르면 22일(현지시간) 오후 11시께 캘리포니아주 애너...

    2. 2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구조조정…직원 823명 전환배치·희망퇴직

      대형 화재로 대전공장 생산을 전면 중단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직원 823명에 대한 전환 배치 및 명예퇴직 방안을 수립했다. 휴업 중인 직원 546명을 국내외 다른 공장으로 보내고, 남는 인력에 대해선 희망 퇴직 ...

    3. 3

      부모님 집 불탔는데…뒤늦게 알려진 강릉 산불진화대원 사연

      최근 발생한 강릉산불 진화 당시 부모님의 집이 전소됐으나 인근에서 묵묵히 자신이 맡은 구역 진화에만 충실했던 산불재난특수진화대원의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지난 11일 오전 8시 30분 불씨가 순간풍속 초속 30의 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