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차전지·코스닥 ETF 60% 안팎 수익률 '기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목 이 펀드
    2차전지와 코스닥지수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가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들어 2차전지로 매수세가 쏠리고, 이들 종목을 주로 담은 코스닥지수가 급등하면서다.

    2차전지·코스닥 ETF 60% 안팎 수익률 '기염'
    4일 펀드평가사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연초 이후 지난달 말까지 TIGER2차전지테마 ETF는 67.6% 수익률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TIGERKRX2차전지K-뉴딜레버리지(57.75%), KBSTAR배터리리사이클링iSelect(56.63%) 등 다른 2차전지 관련주도 큰 폭으로 올랐다.

    코스닥지수에 투자하는 ETF도 급등세다. 2차전지를 필두로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관련주, 엔터주가 급등하면서 이들 종목을 담고 있는 코스닥지수도 상승세를 타고 있어서다. 코스닥지수는 올해 25% 오르며 주요국 주가지수 가운데 최상위권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코스닥지수에 레버리지로 투자하는 상품들은 60%가 넘는 수익을 기록하고 있다. TIGER코스닥150레버리지(64.88%), KODEX코스닥150레버리지(64.41%)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반도체 관련주 상승 효과로 TIGER코스닥150IT ETF도 35%에 달하는 수익률을 기록했다.

    TIGER2차전지테마는 소재주를 높은 비중으로 담고 있어 다른 2차전지 펀드 대비 높은 수익을 기록했다. 이 ETF의 편입 비중 상위 종목은 에코프로비엠(비중 14.21%), 에코프로(13.91%), 엘앤에프(10.68%), 포스코퓨처엠(옛 포스코케미칼·8.86%) 등이다.

    KBSTAR배터리리사이클링iSelect는 배터리 리사이클링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수익률이 고공행진하고 있다. 이 ETF는 에코프로(18.43%), 코스모화학(8.02%), 성일하이텍(7.1%), 새빗켐(4.87%) 등 폐배터리를 재활용해 2차전지 원재료를 추출하는 기업들을 담고 있다.

    박의명 기자 uimy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교보증권 마이데이터 앱, 금융·비금융 자산 통합관리…맞춤 투자 '코칭'

      교보증권은 금융·비금융 자산 관리를 한 번에 코칭해주는 마이데이터 앱 ‘끌(KKL)’을 지난해 10월 선보였다. 교보그룹 차원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 전략에 ...

    2. 2

      메리츠증권, 전문가들이 국내외 펀드 엄선해 분산 투자

      재테크에 관심이 있지만 언제, 어떤 상품에 투자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은 전문가들이 직접 펀드를 고르고 운용하는 ‘랩어카운트’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국내와 해외 펀드에 분산 투자해 안...

    3. 3

      NH투자증권, '나만의 인덱스'로 개인화된 포트폴리오 구성

      NH투자증권은 개인별 맞춤형 지수를 만들어주는 ‘NH 다이렉트 인덱싱’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1월 출시한 시범 서비스에는 없던 매매·리밸런싱 기능을 추가했다.다이렉트 인덱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