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TS 지민, 페이스로 '빌보드200' 2위 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TS 지민, 페이스로 '빌보드200' 2위 올라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지민(사진)이 지난달 발표한 첫 솔로 음반 ‘페이스’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2위에 올라 K팝 솔로 가수로는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빌보드는 2일(현지시간) 온라인 차트 예고 기사에서 페이스가 16만4000장가량 판매돼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발매 첫 주 판매량으로는 올해 두 번째로 높았다고 강조했다. 1위는 미국 컨트리 가수 모건 월렌이 차지했다.

    빌보드 200은 실물 음반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앨범 소비량 순위를 산정한다. 지민의 앨범 판매량은 12만4000장, SEA는 1만3500장, TEA는 2만6500장이었다.

    지민의 앨범 판매량 12만4000장은 올 들어 세 번째로 많고, 솔로로는 올해 최고 기록이다. SEA 수치 1만3500장 역시 올 들어 가장 높은 기록이다.

    지민이 이번에 기록한 ‘빌보드 200’ 2위는 K팝 솔로 가수로서는 최고 순위이기도 하다. 그동안 K팝 솔로 가수가 기록한 가장 높은 순위는 같은 팀 리더 RM이 지난해 12월 달성한 3위였다.

    지민의 페이스는 그가 데뷔 10년 만에 처음으로 내놓는 공식 솔로 음반이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BTS 지민·피프티 피프티, 빌보드 '핫 100'서 또 일낼까 [이슈+]

      방탄소년단(BTS) 지민, 그룹 피프티 피프티 등이 빌보드 '핫 100'에서 또 한 번 유의미한 성적을 거둘지 귀추가 주목된다.앞서 지민은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4월 1일 자 차트에서 솔로 앨범 ...

    2. 2

      방탄소년단 지민, '빌보드 200' 2위…韓 솔로 가수 최고 순위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이 첫 솔로 앨범 '페이스(FACE)'로 미국 '빌보드 200'에서 2위를 차지했다. 2일(현지시간) 빌보드 발표에 따르면, 지민의 솔로 앨범 '페이스...

    3. 3

      BTS 제이홉, 육군 현역 입대…"입소일 공식 행사 없어" [전문]

      인기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1일 밝혔다.소속사는 글로벌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제이홉은 병역 의무의 이행을 위해 육군 현역병으로 입대할 예정"이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