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마이애미해변에 비상사태…잇단 총격사건에 심야 통금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비치 시 당국이 최근 봄 방학을 맞아 총격 사건이 잇따르자 19일(현지 시각) 자정부터 20일 새벽 6시 사이에 통행금지 명령을 발동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美마이애미해변에 비상사태…잇단 총격사건에 심야 통금령
    시 당국은 이번 주 목요일부터 다음 주 월요일까지도 추가로 통금을 발령할 계획이다.

    통금은 봄 방학 기간 파티 장소로 인기가 있는 사우스비치 지역을 중심으로 적용된다.

    통금 시간 해당 지역 식당 등의 접객은 금지되며 일부 도로는 봉쇄될 예정이다.

    주민 이외 외부인은 호텔 예약증 제시를 요구받을 수도 있다.

    이번 통금령은 17일 밤 총격 사건으로 1명이 숨지고 1명이 중상을 입은 데 이어 19일 새벽 또 다른 총격 사건이 발생해 1명이 사망한 가운데 발동됐다.

    댄 겔버 마이애미비치 시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군중과 총기류가 방치할 수 없는 수준의 위험을 초래하고 있다"고 통금 발령 배경을 설명했다.

    시 당국은 20일 회의를 열어 다음주 이후 추가 규제 여부를 논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앞서 마이애미비치 시는 지난해에도 두건의 총격 사건 이후 심야 시간 통금을 발령했고 2년 전에는 봄 방학 기간 약 1천명을 체포하고 수십 정의 총기를 압수한 바 있다고 AP통신은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국에서도 어려워진 내집 마련…트럼프, 치솟는 집값에 칼 빼들어 [HK영상]

      영상=로이터 / 편집=윤신애PD7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집값 상승을 잡기 위해 대형 기관투자자의 단독주택 매입을 금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트럼프는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대형 기관투...

    2. 2

      美 에너지장관 "베네수엘라 엑손·코노코 중재채권, 최우선 과제 아냐" [종목+]

      트럼프 행정부가 미국 석유 메이저인 코노코필립스와 엑손모빌에 지고 있는 베네수엘라의 수십억 달러 규모의 중재채권과 관련해 즉각적인 우선 과제는 아니라는 입장을 내놨다. 중재채권이란 국제중재(arbitrati...

    3. 3

      '그린란드 매입' 노리는 美…"내주 덴마크와 논의"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부 장관이 덴마크 자치령 그린란드와 관련해 다음주 덴마크와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루비오 장관은 7일(현지시간) 의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그린란드 상황과 관련해 왜 덴마크 요청대로 대화에 나서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