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교통공사 노조, 국비 지원 촉구…"서민에 부담 전가 말아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교통공사 노조, 국비 지원 촉구…"서민에 부담 전가 말아야"
    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은 "지하철 요금 인상분 등 '공공요금 폭탄'을 더는 서민에 전가하지 말라"며 국가 차원의 비용 지원을 촉구했다.

    서울교통공사노조는 15일 오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공서비스에 대한 국가 책임을 강화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서울교통공사노조는 요금 인상과 무임승차 등 교통 복지 축소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며 공공서비스에 대한 국비 지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명순필 노조 위원장은 "서울 지하철 운영기관이 겪는 재정난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닌데도 정부와 서울시 모두 팔짱 끼고 발뺌해왔다"며 "시민의 호주머니를 털고 안전 비용을 줄여 운영난을 덜겠다는 땜질 정책으로 언제까지 연명할 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회 입법 문턱 앞에서 수년째 가로막혀 있는 도시철도 지원 법률부터 통과시켜야 한다"며 "도로 건설 등에 과중하게 편중된 예산을 도시철도에 지원할 수 있도록 제도화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현정희 공공운수노조 위원장도 "서민에게 공공요금 폭탄을 떠넘기지 말라"며 "모든 국민이 공공서비스를 평등하게 누릴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서라도 정부는 공공서비스 요금 인상이 아닌 국가 책임을 강화하는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검찰,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이 홈플러스 대주주인 MBK 경영진 신병 확보를 시도한 것은 작년 4월 금융당국에서 사건을 이첩받은...

    2. 2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 회장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날 법조계에&nbs...

    3. 3

      고속도로서 70대 화물차 치여 사망…보행금지 장소 왜 걸었나

      걸어서 고속도로를 횡단하던 70대 여성이 화물차에 치여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7일 오후 3시께 경기 시흥시 대야동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에서 중국 국적의 70대 여성 A씨가 1t 화물차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