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래에셋증권, 고객 맞춤형 자산 배분…리밸런싱으로 절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MART 랩어카운트'
    미래에셋증권은 고객 투자 성향에 따라 하나의 랩계좌에서 다양한 운용전략을 구현할 수 있는 ‘SMART 랩어카운트’ 서비스를 최근 시작했다.
    미래에셋증권, 고객 맞춤형 자산 배분…리밸런싱으로 절세
    SMART는 고객 요구에 맞는 투자가이드 제공을 통한 고객 맞춤 포트폴리오로 자산을 배분하고, 리밸런싱을 통해 세금 절감까지 기대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지점 자산관리사가 하나의 지점운용랩 계좌에서 복수의 하위계좌를 활용해 시장 상황에 따라 투자 테마별로 고객에게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자산의 성격, 운용전략 등을 고려해 고객이 수수료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예를 들어 지점 자산관리사는 인컴형 계좌와 성장형 계좌를 분리해 운용할 수 있다. 인컴형 계좌는 고배당, 채권, 리츠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주기적으로 이자와 배당 수익을 제공할 수 있다. 성장형 계좌는 기대수익률은 높지만 장기투자가 필요한 혁신성장 주식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운용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경기 상황과 시장 흐름에 따라 계좌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해 고객의 투자 목적과 시장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다”며 “효율적인 자산 배분과 자산관리가 가능하다”고 했다.

    미래에셋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도 SMART 랩어카운트 서비스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고객이 선호하는 투자 스타일을 포트폴리오에 반영할 수 있는 편집 기능까지 갖췄다”고 설명했다. SMART 랩어카운트 서비스는 미래에셋증권 프리미어글로벌 플러스랩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상담 및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이 랩계약은 고객 계좌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투자자는 랩계약에 대해 미래에셋증권으로부터 충분히 설명을 들을 권리가 있다. 자산가격 변동, 환율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이태훈 기자 bej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증권, 다양한 ETN 라인업으로 변동성 장세 대응

      최근 삼성증권은 변동성 높은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관리 수단으로 삼성증권의 다양한 상장지수증권(ETN) 라인업을 추천했다. 자산운용사가 관리하는 상장지수펀드(ETF)와 달리 ETN은 증권사가 ...

    2. 2

      KB증권, 美 성장주에 초점…방어주로 위험 대비

      KB증권은 성장주에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를 위한 상품으로 ‘KB able 미국 대표성장주랩’을 제시했다. KB증권 리서치센터가 제시하는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구성한 랩서비스다. 미국 내에서 꾸준...

    3. 3

      한국투자증권, 단기채에 집중…리스크 줄이고 안정수익

      \지난해부터 기준금리가 큰 폭으로 인상되면서 단기자금 운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정기예금이나 머니마켓펀드(MMF)보다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는 ‘한국투자e단기채ESG펀드’를 추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