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송금의혹에 "美대선후보가 빈 라덴에 비자금 준 것…여적죄 해당"
이재명 '김성태 모른다'엔 "입만 열면 거짓말" "내의까지도 받는 관계"
與 "이재명, 선택적 기억상실 논리장애"…쌍방울 관련 의혹 맹공
국민의힘은 19일 검찰이 수사 중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김성태 전 쌍방울 그룹 전 회장을 둘러싼 각종 의혹을 집중적으로 파고들며 맹폭을 가했다.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광주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에서 대북 송금 의혹에 대해 "미국 대통령 후보가 오사마 빈 라덴에게 비자금을 대준 것과 마찬가지"라며 "현행법상 여적죄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김 전 회장은 2019년 전후로 640만 달러를 중국을 거쳐 북측에 전달한 의혹과 함께 전환사채로 이 대표의 선거법 위반 사건의 변호사비를 대납해줬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정 위원장은 "검찰과 사법당국은 천안함 테러 총책에게 달러 뭉치를 상납한 국가반역행위를 발본색원해야 한다"며 "지방 권력의 토착 비리와는 차원이 다른 이 반역행위를 국민들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도 회의에서 "김 전 회장의 비서실장이 김 전 회장과 이재명 경기지사가 가까운 관계인 것이 맞는다는 증언을 했다"며 "말 맞추기를 한 행위가 재판에서 거짓으로 드러난 것"이라고 밝혔다.

성 의장은 "잘못한 게 없으니 당당하게 조사에 나가겠다는 이 대표의 허풍과 허세의 가면도 진실의 문 앞에서 힘을 잃을 것"이라며 "입만 열면 거짓말이고 모른다고 잡아떼는 두꺼운 얼굴도 벗겨질 것"이라고 비난했다.

與 "이재명, 선택적 기억상실 논리장애"…쌍방울 관련 의혹 맹공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이 대표가 끊임없이 언론플레이하며 자신의 범죄 혐의를 부정하고 있다"며 "'선택적 부분 기억 상실'과 '논리 장애'"라고 꼬집었다.

양 수석대변인은 또 "자신의 측근들이 왜 쌍방울 그룹의 사외이사 자리를 꿰차고 있었는지에 대한 이 대표의 해명이 없다"며 "김 전 회장을 태국에서 도왔던 조력자가 두 사람이 전화 통화를 한 적이 있다는 진술이 나오자 '김 전 회장이 술을 먹다 전화해서 받았을 수도 있지만,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변명을 뱉어냈다"고 쏘아붙였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방송에서) 자신은 당 대표기 때문에 자신에 대한 공격이 당에 대한 공격이라는 측면을 동시에 갖고 있다며 당 차원의 대응을 억지로 정당화했다"며 "개인의 범죄 혐의에 대한 수사를 방어하기 위해 국회의원 배지를 달고 당 대표실을 접수했다는 고백이나 다름없지 않나"고 비난했다.

김미애 원내대변인은 "이재명 대표가 민주당과 결별하고 자신의 범죄리스크 해소에 나서기를 바라는 것은 언감생심"이라며 "민주당만이 당을 총동원한 이 대표의 '자기 방탄 열정'을 막을 수 있다"고 했다.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이날 YTN 라디오에 출연, "이 대표는 (김 전 회장과의) '인연이라면 내가 내의 사 입은 것밖에 없다'고 말했는데, 증거들이 쌓이다 보면 '내의 사 입은 관계'가 아니라 '내의까지도 받고 있는 친밀한 관계'였다는 것이 나타나지 않을까 싶다"고 비꼬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