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美친 전 남편” 장승조, ‘코믹X잔망X설렘’ 마성의 캐릭터 탄생(‘남이 될 수 있을까’)

‘남이 될 수 있을까’ 장승조가 완벽한 연기 변신을 선사하며 시청자를 홀렸다.

지난 18일 첫 방송된 ENA 채널 새 수목드라마 ‘남이 될 수 있을까’는 이혼은 쉽고 이별은 어려운 이혼 전문 변호사들의 사랑과 인생 성장기를 다룬 드라마다.

장승조는 극중 법률사무소 두황 소속 변호사이자 오하라(강소라 분)의 전 남편 구은범 역을 맡았다.

이날 방송에서 구은범(장승조 분)은 오하라와 이혼 후 매달 위자료 300만 원을 지급해야 하는 상황에 처한 일명 ‘똥물에 튀겨 죽일, 개털이 된, 인과응보의 산증인’으로 개인 법률사무소를 접고 하라가 있는 법률사무소 두황에 발을 들였다.

전 남편과 절대로 같은 사무실을 쓸 수 없다는 하라를 설득하기 위해 은범은 이혼 전문 변호사로서의 능력을 동반한 술수를 썼다. 하라가 진행 중인 재판에서 승소할 수 있는 결정적 전환점을 제시하며 승소 시 같은 사무실에서 근무할 수 있게 해달라고 한 것.

은범이 제시한 방법은 재판에서 효력을 발휘했고 하라는 승소했다. 결국 은범이 두황 소속 변호사로 근무하게 되며 두 사람은 이혼 부부이자 회사 동료로서 다시 마주 보게 됐다.

은범은 만만치 않은 전 남편이었다. 능청스럽게 전 부인이 있는 회사에 찾아와 입사 사실을 알렸고, 서로의 성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만큼 그가 하라에게 필요한 때를 정확히 파악해 ‘일’로 접근하며 하라의 마음을 움직일 줄 알았다.

여기에 ‘하라가 죽거나 재혼할 때까지’ 지급해야 하는 위자료를 막아보고자 하라의 소개팅을 주선하는 패기 아닌 광기까지. 그야말로 미친 전 남편 그 자체로 극에서 눈을 뗄 수 없게 만들며 시청자를 단숨에 홀렸다.

구은범은 장승조의 완벽한 3박자 연기 변신을 통해 마성의 매력캐로 탄생했다.

첫 등장부터 절벽에서 울부짖는 모습으로 폭소를 유발하더니 “웃어”라는 하라의 말 한마디에 그녀의 반려견처럼 빙그레 웃어 보이는 코믹함은 은범의 단순하고도 잔망스러운 매력을 한눈에 알아보게 만들었다. 또 하라와 눈을 맞추고 이야기할 때는 특유의 멜로 눈빛으로 설렘을 자극. 반짝이는 눈 맞춤만으로도 이혼 부부의 미묘한 텐션을 한껏 끌어올리며 장르물을 탈피하고 로맨스로 돌아온 장승조를 반기게 했다.

이 같은 능청스러운 코믹함과 유들한 잔망스러움, 그리고 멜로 필수 요소인 설렘까지 3박자 연기 변신을 두루 안고 돌아온 장승조에게 시청자가 순식간에 빠져들며 그가 찰떡같이 입어낸 캐릭터 구은범에게 단박에 홀리게 된 것.

본 적 없는 매력의 미(美)친 전 남편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은 장승조의 연기 변신이 힘껏 문을 연 이혼 부부 단짠 로맨스에 기대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남이 될 수 있을까’는 매주 수, 목 밤 9시 ENA에서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