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전자, 2분기부터 감산효과 가시화 예상"-KB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서초구 삼성 서초사옥의 현판의 모습.(사진=연합뉴스)
    서울 서초구 삼성 서초사옥의 현판의 모습.(사진=연합뉴스)
    KB증권은 삼성전자에 대해 2분기부터 감산효과가 가시화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8만원을 모두 유지했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19일 "글로벌 반도체 업체들이 지난해 2분기부터 시행한 직접적인 감산 노력과 올 1분기 라인 재배치 및 신규증설 지연 등에 따른 간접적 감산효과 등이 2분기부터 메모리 반도체 수급개선에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특히 북미 서버 및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이 보유한 메모리 반도체 재고는 2분기 정상재고 근접, 3분기부터 재고 건전화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1분기부터 삼성전자는 생산라인 재배치, 신규증설 지연, 미세공정 전환 확대 등을 통해 간점적 감산을 시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감산효과는 2~3분기부터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삼성전자의 간접적 감산효과는 하반기 글로벌 디램(DRAM), 낸드(NAND) 공급의 7% 축소 효과가 추정된다. 특히 고객사의 1분기 반도체 재고가 1년만에 첫 감소세가 전망되는 시점에서 삼성전자의 간접적 감산은 향후 재고 건전화가 예상되는 고객사의 재고축적 수요를 자극할 가능성을 높일 전망이다.

    김 연구원은 "반도체 주가의 경우 업황을 6개월 이상 선반영하기 때문에 삼성전자 주가도 업황 최악 시기인 1분기에 바닥을 형성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다보스포럼 열린 스위스…삼성 '부산엑스포' 응원

      삼성전자가 16일(현지시간)부터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 기간 동안 중심가인 반호프슈트라세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응원 메시지를 담은 대형...

    2. 2

      "갤럭시Z폴드5 힌지 개선"…KH바텍 올들어 8% 상승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에 힌지(경첩) 부품을 납품하는 협력업체 주가가 이달 들어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출시되는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에 새로운 힌지 시스템이 적용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다. 힌지는 폴더블폰의 화면...

    3. 3

      PC '수요절벽' 신상으로 넘는다…삼성·LG·애플 노트북 속속 출시

      연초부터 주요 PC 제조사들이 노트북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신제품을 통해 수요가 얼어붙은 PC 시장에서 반전을 꾀하겠다는 취지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보급형 노트북 ‘갤럭시 북2 고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