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남서 실종된 치매 노인 드론의 '눈'과 수색견 '코'가 살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다리 밑 수풀서 발견…무사히 가족 품으로
    경남서 실종된 치매 노인 드론의 '눈'과 수색견 '코'가 살려
    경남 경찰이 드론의 눈과 수색견의 코 덕분에 치매 노인을 구조하는 데 성공했다.

    경남경찰청은 새해 첫날 산청군에서 실종된 80대 A씨를 무사히 구조했다고 4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일 오전 11시 48분께 병원 진료를 받으러 간다며 집을 나선 후 실종됐다.

    당시 휴대전화와 배회 감지기를 갖고 있지 않아 가족은 A씨 위치를 알 수 없었다.

    경찰은 이날 오후 6시 20분께 A씨 딸의 신고를 받고 산청군 일대 수색에 나서 수색했으나 쉽게 발견하지 못했다.

    이에 다음 날 오전 10시부터 드론 팀과 수색견을 투입해 집중적으로 수색했다.

    A씨는 수색 한시간만인 오전 11시께 드론이 산청읍 외정교 다리 약 3m 아래 수풀 속에서 사람 형체를 포착했다.

    경찰은 즉시 수색견을 현장에 보내 A씨를 확인하고 가족에게 인계했다.

    발견 당시 산청읍 일대 기온이 영하권이라 자칫 구조가 늦어졌다면 A씨 생명에도 지장이 있을 수 있었다.

    경찰은 구조 당시 A씨가 눈을 뜬 채 가만히 앉아 있었다고 설명했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집을 못 찾아 주변을 계속 배회했다고 진술했다"며 "드론과 수색견 덕분에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보내드릴 수 있었다.

    앞으로도 국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성년자 성폭행 후 홍채 정보로 월드코인 가입한 40대

      술을 미끼로 미성년자들을 자신이 운영하는 카페로 유인해 성폭행 한 혐의를 받는 점주가 구속 상태에서 검찰에 넘겨졌다. 경찰은 이 점주가 미성년자들의 홍채 정보를 무단 수집해 블록체인 코인에 가입한 정황도 수사 중이다...

    2. 2

      이순재·백종원·안성기까지…정치권의 '스타 러브콜' 역사 [홍민성의 데자뷔]

      "김대중 전 대통령(DJ)께서 배우 안성기를 영입 공천하시자고 했지만, 안성기는 'DJ를 존경하고 따르지만 영화배우로 국민께 봉사하겠다'고 거절했습니다."'국민 배우' 안성기가 ...

    3. 3

      딸기 비싸서 못 먹는데…'밭에서 따자마자 버린다' 무슨 일

      딸기 가격이 연말·연초 수요 증가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지만 정작 산지에서는 수확한 딸기를 폐기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소비자 체감 물가는 오르는 반면 농촌 현장에서는 수확한 딸기가 제값을 받지 못...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