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수화학, 석유화학·정밀화학으로 인적분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수화학, 석유화학·정밀화학으로 인적분할
    이수화학이 정밀화학 집중육성을 위해 인적분할을 결정했다.

    29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이수화학의 분할 재상장을 위한 재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이수화학은 지난 1969년 1월에 설립돼 1988년 4월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이수화학이 석유화학 사업의 독보적 시장은 유지하면서 전고체배터리 소재사업을 비롯한 정밀화학 집중육성을 위한 사업 구조 재편에 나선다. 석유화학 부문에 대한 시장 지배력은 높이면서 성장성과 미래가치가 높은 사업은 별도 법인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인적분할로 기존에 혼재되어 있던 사업부문을 분리해 경영 효율성을 달성하고, 최근 진행중인 전고체배터리 전해질 원료(황화리튬, Li2S) 생산 신사업을 정밀화학사업부문에 귀속시킴으로써 핵심 전략사업으로 육성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수화학의 인적분할은 내년 3월 정기주주총회를 거쳐 5월 1일(분할기일)에 최종 확정된다. 분할 비율은 0.803 : 0.197, 분할신설법인의 상장일은 2023년 5월 31일이다.

    이번 인적분할로 이수화학의 기존 주주는 분할 신설법인의 지분 역시 동일하게 확보한다.


    홍헌표기자 hphong@wowtv.co.kr

    ADVERTISEMENT

    1. 1

      "현대차, 올해가 밸류에이션 재조정 여부 결정될 분기점…목표가↑"-한화

      한화투자증권은 6일 현대차에 대해 올해 순이익 개선으로 실질적 주주환원 개선 기대감을 높일 수 있을 거라고 진단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기존 30만5000원에서 34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김성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

    2. 2

      "대한항공, 고환율 장기화하며 비용 부담 커져…목표가↓"-유안타

      유안타증권은 대한항공의 목표주가를 기존 3만1000원에서 2만9000원으로 내렸다. 원·달러 환율이 높아져 유류비, 공항관련비 등 외화 노출 비용 부담이 커지면서다. 항공 자회사도 영업손실을 기록할 것으...

    3. 3

      [마켓PRO] Today's Pick : "삼성전자, 올해 영업익 3배 급증 전망… 목표가도 '쑥'"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