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청자에 9000만원 빌리고 안 갚았다…유명 BJ '징역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체결했지만 방송활동 없어
    징역 10개월 선고받아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유명 인터넷방송 진행자(BJ)가 시청자에게 돈을 빌린 뒤 갚지 않은 혐의 등으로 징역 10개월을 선고받았다.

    대구지법 형사6단독(부장판사 김재호)은 사기 혐의로 기소된 김모 씨(39)에게 징역 10개월을 선고했다고 18일 밝혔다.

    김 씨는 앞서 지난해 4월 자신의 인터넷 방송을 시청하던 피해자에게 “주민세 1200만 원을 빌려주면 6월에 갚겠다”며 13차례에 걸쳐 돈을 빌린 뒤 갚지 않은 혐의를 받는다. 해당 피해자에 갚지 않은 금액만 무려 9290만 원이다.

    김 씨는 돈을 갚겠다고 약속했지만 당시 가지고 있던 채무만 2억400만 원이었다. 그는 같은 해 5~6월 한 엔터테인먼트 회사로부터 1년간의 전속계약을 체결하면서 계약금 3000만 원을 받았지만 제대로 된 방송활동을 하지 않은 혐의도 받는다.

    재판부는 “김 씨가 편취한 피해 금액 합계가 1억 원이 넘는 등 죄질이 좋지 않다는 점에서 실형 선고가 불가피하다”며 “범행 후 상당한 기간이 지났음에도 아직 피해자들로부터 용서받지 못한 점을 종합해 형을 결정했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45억대 사기범' 병원서 도주…94년생 박상완 공개수배

      경기 오산경찰서가 투자 사기 혐의로 체포됐다가 병원에서 검사를 받던 중 도주한 용의자 박상완(29) 씨를 18일 공개수배하고 있다.18일 공개된 수배 전단에는 박 씨의 인적 사항과 인상착의 등이 담...

    2. 2

      80대 운전자가 몰던 차…인도 걷던 행인 4명 치어 다치게 해

      앞서가던 택시를 피하려고 방향을 틀었다가 인도에 있던 노인 4명을 치어 다치게 한 80대 운전자가 입건됐다. 인천 삼산경찰서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상 혐의로 80대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8일 밝혔다....

    3. 3

      '전북 모 대학교 폭발물' 허위 글 올린 '재학생' 구속…범행 인정

      전북 전주의 한 대학교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허위 글을 올린 20대가 구속됐다.전북경찰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과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20대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