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젬백스, 3분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올해 최대 실적 전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영업이익 흑자전환
    누적 매출 609억원, 전년 매출 넘어서
    젬백스앤카엘은 2022년 3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199억원을 기록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올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609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 603억원을 넘어섰다.

    호실적을 이끈 건 삼성전자SK하이닉스의 반도체 신규 공장 투자로 매출이 증가하면서다. 이와 함께 삼성디스플레이 및 LG디스플레이의 클린룸 내 오염제어 강화로 신규 필터 수요도 늘었다고 했다.

    해외 주요 거래처에 대한 판매도 늘면서, 해외에서의 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젬백스 관계자는 “3분기 만에 지난해 연매출을 웃도는 실적을 낸 만큼 올해 최대 연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외 필터 시장에서의 경쟁력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매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젬백스는 신약개발 부문에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의 글로벌 임상 2상을 미국과 유럽에서 진행하고 있다.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는 국내 3상을 마치고 데이터 처리 등 후반 작업을 진행 중이다.
    젬백스, 3분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올해 최대 실적 전망”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휴온스바이오파마, 보툴리눔 톡신 제제 러시아 허가 획득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온스바이오파마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휴톡스(국내명 리즈톡스)가 러시아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휴톡스는 러시아 미용 전문기업 인스티튜트오브뷰티 피지에를 통해 '노바큐탄 BTA...

    2. 2

      고바이오랩, 장내 미생물 상호작용 통한 항비만 효과 규명

      고바이오랩은 장내 미생물의 상호작용 및 교차공급(cross-feeding)을 통한 항비만 기전을 확인했다고 15일 밝혔다.장내 미생물의 불균형은 비만 당뇨 지방간 등 만성 대사질환 진행의 주요 인자로 알려져 있다. ...

    3. 3

      “바이오플러스, 3분기 실적 기대치 하회…성장동력은 충분“

      신한투자증권은 15일 바이오플러스에 대해 올 3분기 실적이 계절적 비수기의 영향으로 시장 전망치(컨센서스)를 밑돌았다고 분석했다. 4분기 및 중장기 성장동력(모멘텀)은 충분하다고 봤다. 투자의견 &l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