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달 예정 한일상의 회장단 회의 미뤄져…내년 초 열릴 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달 예정 한일상의 회장단 회의 미뤄져…내년 초 열릴 듯
    당초 이달 열릴 것으로 예상되던 한일상의 회장단 회의가 내년으로 미뤄지게 됐다.

    4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일본상의는 최근 대한상의에 한일상의 회장단 회의 연기를 요청했다.

    이달 17일 일본상의 신임 회장이 취임하는데, 업무보고 등 준비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한일 경제인 교류 행사인 한일상의 회장단 회의는 2017년까지 매년 한국과 일본에서 번갈아 열렸지만, 한일 무역 갈등에 코로나 사태까지 겹치면서 2018년부터 중단됐다.

    한일 관계 개선을 위해 대한상의는 당초 이달 부산에서 회의를 여는 방안을 추진해왔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한일상의 회장단 회의를 재개하자는 양측의 입장에는 변화가 없다"며 "다만 일본상의의 내부 사정으로 내년 봄쯤으로 회의가 연기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세계 최대 석유 매장 베네수엘라…석유시장 영향은?

      미국이 침공한 베네수엘라는 세계 최대 석유 매장량을 갖고 있다. 미국이 베네수엘라를 장악하게 되면 국제 석유 시장에 과연 어느 정도 영향이 있을까.전세계 산유국의 확인 매장량을 발표하는 가장 공신력있는 자료인 OPE...

    2. 2

      라이즈 이어 안효섭까지 등판…인싸들 몰린 '삼성 파티장' [CES 2026]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파티의 장'을 마련했다. 삼성전자의 AI 기술이 적용된 각종 신제품들이 '테크 덕후'들에겐 파티 용품이나 다름없었다. 제품들이 전시된 곳 바깥으로는 맥주와...

    3. 3

      비트코인, 9만 3000달러대 진입 시도

      비트코인이 3주만에 9만3천달러대까지 상승했다. 이더리움을 비롯한 다른 암호화폐들도 소폭 상승했다. 5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미국 동부 시간으로 이른 오전에 92,638.14달러로 1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