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렌비, 한국정품감정센터 설립…NFT보증서로 신뢰도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렌비, 한국정품감정센터 설립…NFT보증서로 신뢰도 강화
    트렌비는 내부 명품 감정 서비스 사업 부서를 독립 법인으로 분리해 '한국정품감정센터'를 설립했다고 2일 밝혔다.

    그간 트렌비는 정품 신뢰도를 강화하기 위해 전문 감정사 40여 명을 직접 채용해 명품감정센터를 운영해 왔다. 감정 역량이 점차 고도화됨에 따라 앞으로는 '한국정품감정센터'를 독립 법인으로 분리해 사설 감정 기관으로 운영한단 계획이다.

    '한국정품감정센터'는 트렌비와 무관하게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명품 전문 감정 기관이다. 트렌비 고객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든 유상으로 감정을 신청할 수 있다.

    트렌비 관계자는 "아직도 가품 걱정이 만연한 명품 플랫폼 시장에서 고객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감정 서비스를 독립 법인으로 설립했다"며, "추후 명품 패션 뿐만 아니라 미술품을 포함한 다양한 수집품 감정까지 가능토록 역량을 확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트렌비, 한국정품감정센터 설립…NFT보증서로 신뢰도 강화
    아울러, 트렌비는 자사에서 구입한 명품을 자산처럼 관리할 수 있도록 '대체불가토큰(NFT) 정품 보증서' 서비스도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NFT 정품 보증서는 제품 구입·유통 경로나 전문 감정사 검수 이력이 기록된다.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돼 복제·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정품 여부를 영구히 확인할 수 있다.

    트렌비는 NFT 발급 상품에 대해 1년 내 무상 사후 서비스, 감정 서비스, 300% 보상제 등이 포함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ADVERTISEMENT

    1. 1

      아이비젼웍스, LCD 넘어 반도체 장비社 변신

      코스닥시장 상장사 아이비젼웍스는 LCD(액정표시장치)용 검사 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이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과 애플워치의 디스플레이 외관 검사기를 납품하며 사세를 키웠다. 회사 설립 초기인 2015년만 해도 LCD산업...

    2. 2

      바디프랜드, MBTI·사주에 맞는 마사지기 공개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가 6일(현지시간)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 참가해 발목 회전 기술을 처음 공개했다.올해로 10년 연속 CES에 참가한 바...

    3. 3

      KCC, 겨울철 과수 보호 페인트 개발

      과일나무가 겨울철 기온 변화로 피해를 보는 것을 막아주는 페인트가 나왔다.KCC는 농촌진흥청과 함께 겨울철 과일나무를 보호하는 과수 전용 수성페인트 숲으로트리가드를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은 KCC와 농촌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