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복지부, 보건의료 ODA 현장전문가 간담회…내년 기본계획 수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복지부, 보건의료 ODA 현장전문가 간담회…내년 기본계획 수립
    보건복지부는 27일 오후 보건의료 공적개발원조(ODA) 현장 전문가 간담회를 열어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복지부는 내년 상반기 내에 보건의료 ODA 기본계획(마스터플랜) 수립을 추진 중이다.

    서울 중구 한국보건의료정보원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인제대학교,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서울대학교, 사단법인 아프리카 미래재단, 강북삼성병원, 고려대학교 등 복지부의 ODA 사업을 수행했던 기관과 현장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최근 각국의 보건의료 ODA가 일회성 단기사업보다는 보건의료체계 전반의 개선을 지원하는 등 통합적·장기적으로 접근하는 추세로, 우리 정부도 기존의 병원 신축, 의료기기 보급 등 물적 지원 중심에서 전문인력 양성, 병원운영 자문, 모자보건강화 지원 등 보건의료체계 개선으로 ODA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장기적인 사업관리가 더욱 중요해진 만큼 정책 추진과정에서부터 '보건의료 ODA 자문단' 등의 형태로 현장 전문가의 참여를 제도화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조귀훈 복지부 통상개발담당관은 "ODA 사업의 성공 여부는 수원국(원조를 받는 나라)에 대한 높은 이해와 전문성"이라며 "현장 전문가들의 의견이 ODA 정책 수립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강사가 독감이라…" 서울대 일부 과목 수강한 학생들 모두 'F학점'

      서울대에서 전공수업을 맡은 한 강사가 성적입력 기한을 지키지 않아 수강생 전원이 일시적으로 F 학점을 받는 사태가 발생했다.7일 업계에 따르면, 해당 강의를 맡은 강사 A씨는 지난해 12월 "일정에 변동이 생겨 일괄...

    2. 2

      현직 의사 "나도 먹었다" 고백…나비약 중독성 어느 정도길래 [건강!톡]

      개그우먼 박나래와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 등이 '주사이모'에게 불법 진료를 받고 다이어트약인 일명 '나비약'을 전달받은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한 현직 의사가 해당 약물의 위험성을 경고하...

    3. 3

      인도서 40대 한국인 사망…'흉기 휘두른' 20대 현지 여자친구 구속

      인도에서 40대 한국인 남성이 함께 살던 20대 현지인 여자친구와 말다툼하다가 살해됐다.7일(현지시간) 인도 방송사 NDTV와 일간 타임스오브인디아 등은 지난 4일 새벽 수도 뉴델리 인근 우타르프라데시주 그레이터노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