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윤 대통령, 원외위원장들에 "한마음 한뜻으로 힘 합치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9일 천효정 대통령실 부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서울 용산구 국방컨벤션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외당협위원장 초청 오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진석 비대위원장, 윤 대통령, 주호영 원내대표. 사진=뉴스1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서울 용산구 국방컨벤션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외당협위원장 초청 오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진석 비대위원장, 윤 대통령, 주호영 원내대표. 사진=뉴스1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우리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대한민국을 다시 도약시키고 함께 잘사는 국민의 나라를 만들자"고 말했다.

    천효정 부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이날 용산 국방컨벤션센터에서 취임 후 첫 원외 위원장 초청 오찬 간담회에서 "정치를 선언하고 국민 앞에 나설 때 저의 모든 것을 던지기로 마음먹었다. 미흡한 점이 있더라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은 "나라 안팎으로 경제가 어렵고, 안보 상황도 녹록지 않다"며 "이런 때일수록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스스로 자유민주주의 체제에 대한 확고한 믿음과 확신을 갖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새로운 각오로 심기일전해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나경원(서울 동작을), 정유섭(인천 부평갑), 심장수(경기 남양주갑), 경대수(충북 증평진천음성), 김항술(전북 정읍고창), 김영진(제주 제주갑) 위원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정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엄태영 조직부총장, 박정하 수석대변인 등 당 지도부가 함께했다.

    대통령실에서는 김대기 비서실장, 이진복 정무수석,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전희경 정무1비서관, 장경상 정무2비서관 등이 참석했다.

    천 부대변인은 "그동안 일선에서 함께 고생한 위원장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하여 마련된 간담회"라며 "그동안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한 차례 순연된 끝에 오늘 개최된 간담회를 계기로 대통령실은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겸비한 위원장들의 의견을 수렴해 민생경제회복의 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종인 "이준석 신당 어려워…총선 패배땐 정치인생 끝나"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사진)은 19일 당원권 정지 1년 6개월의 징계를 받은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해 “2024년 총선에서 국회로 진출 못하면 정치 인생은 끝난다”고 말했다.김 전 위...

    2. 2

      "시스템 안갖춘 '기업 실패'의 문제…플랫폼 때리기로 흘러선 안돼"

      카카오 먹통 사태 해법을 두고 시장의 혼란이 커지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7일 이번 사태와 관련해 독과점 문제를 거론하면서다. 시장에선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자율규제를 강조해온 윤석열 정부가 정책 방향을 선...

    3. 3

      [포토] 춘천~속초 고속화철도 착공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강원 속초 엑스포 잔디광장에서 열린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착공 기념식에 참석해 침목에 서명하고 있다. 이 침목은 기존의 서울~춘천 동서고속화철도를 속초까지 잇는 첫...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