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 드론기업 숨비, 21∼25일 방위산업전 참가
(인천=연합뉴스) = 드론 전문 기업 숨비는 오는 21∼25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방위산업전시회'(DX KOREA 2022)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숨비는 이번 전시회에서 50개국 350개의 세계 방위산업체를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통합관제시스템과 함께 첨단 드론의 기술성과 현장 적응성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숨비는 그동안 국방부와 방위사업청 산하 국방과학연구소(ADD)와 정찰·경계·작전 지원용 드론개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인천시가 주관하는 '개인 비행체(PAV) 핵심부품 종합테스트베드 구축·상용화 지원'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연수구, 23∼24일 오송도송 음식특화거리 축제 개최
[인천소식] 드론기업 숨비, 21∼25일 방위산업전 참가
(인천=연합뉴스) 인천 연수구는 오는 23∼24일 동춘동 라마다 송도 호텔 일대에서 '제1회 오송도송 음식특화거리' 축제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포크 콘서트와 버스킹 공연, 어린이 놀이터, 플리마켓·체험전시 등이 열리며, 음식점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연수구는 송도유원지 폐장 등으로 방문객이 감소한 이곳 거리를 음식특화거리로 지정해 원도심 활성화와 관광 자원화에 나서고 있다.

부평구, 청천2구역 초교 통학로 안전 확보 합의 완료
[인천소식] 드론기업 숨비, 21∼25일 방위산업전 참가
(인천=연합뉴스) 인천 부평구는 청천2구역 재개발조합과 청천초등학교 안전 통학로 확보를 위한 합의를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부평구는 최근 청천2구역 재개발 부지 내 복합문화시설 건립 과정에서 통학로 안전 문제를 놓고 조합과 주민 간 갈등이 불거지자 중재에 나섰다.
부평구는 갈등 조정 협의체를 구성해 지하 주차장 출입구 위치 변경, 학교 진입로 보행로·차도 분리, 중앙선 펜스 설치 등 합의안을 마련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