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이트, 2022 우수디자인(GD) 브랜드 디자인 부문 선정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업 이에이트는 ‘2022 우수디자인(Good Design) 상품선정’ 브랜드 디자인 부문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은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 인증 심볼인 GD심볼을 부여하는 제도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이에이트 통합 아이덴티티 시스템은 기존 세계와 가상 세계를 연결하는 디지털 트윈을 기업로고, 심볼, 제품 브랜드 디자인 등 각 요소가 유기적인 연관성을 가질 수 있도록 시각화 된 것이 특징이다.

대중들에게 다가가기 어려운 무형의 요소인 디지털 트윈과 시뮬레이션 기술을 365개의 선을 조합해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이에이트 김진현 대표이사는 “시뮬레이션 기술에 기반한 디지털 트윈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대중들과 보다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고자 올해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본질과 현상을 다각도로 탐구한다는 이에이트의 브랜드가 GD 선정이 된 만큼 자부심을 느끼고 기술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리뉴얼 된 아이덴티티 시스템은 현재 디지털 트윈 플랫폼 NDX PRO와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NFLOW에도 순차적으로 적용되고 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