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베스트셀러를 제스처와 댄스로 표현한 틱톡 캠페인

■ 배경

코스알엑스는 자사의 베스트셀러 제품 '스네일 에센스'의 독특한 제형과 아크네 케어 효과를 흥미로운 제스처와 댄스로 재해석한 틱톡 캠페인을 진행했다.

콘텐츠 바이럴 극대화와 '진부하지 않은, 흥미로운 스킨케어 루틴'을 제공한다는 브랜드 메시지 전달을 목표로, 브랜드와 함께하는 긍정적인 경험을 글로벌로 확산시키고자 했다.

코스알엑스는 이전에도 미국의 인기 틱톡 크리에이터 Dr.Shah와 함께한 #SlapSnail 캠페인을 통해 미국 및 동남아시아 일부 지역에서 품절 사태가 발생할 정도의 마케팅 성과를 거둔 바 있다.

■ 방법

코스알엑스는 국적에 상관없이 Z세대 틱톡 크리에이터들이 제품의 효과를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구성했다.

브랜드 뮤즈인 전소미와 함께하는 #SnailDanceChallenge 댄스 영상을 공식 계정에 올리고 미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5개국에서 인피드 광고를 집행하며 노출과 영상 조회수를 확보했다.

코스알엑스는 댄스에 대한 장벽을 낮추기 위해 유저들에게 상/중/하 세 가지 난이도의 선택지를 제공하고 이모지 가이드를 통해 포인트 동작을 쉽게 안내했으며, 챌린지에 참여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튜토리얼 영상을 제작했다.

마켓별로는 미국에서 메가 틱톡 크리에이터인 Lexi Rivera와의 협업 영상을 공식 계정에 올리고 해당 영상을 인피드 광고로 집행하여 높은 노출량을 확보했으며, 인도네시아에서는 탑뷰 광고* 집행을 통해 높은 조회수를 확보했다.

■ 결과

#SnailDanceChallenge의 엣지있고 파워풀한 스네일 댄스는 글로벌 틱톡 크리에이터들의 높은 참여를 이끌었다.

그 결과 530만 조회수, 37만9000건의 좋아요, 참여율 7.3%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캠페인을 마쳤다.

*탑뷰: 앱 실행 시 가장 먼저 뜨는 브랜드 해시태그 패키지에 포함된 전면 광고

(자료제공 틱톡)

마케터를 위한 지식·정보 플랫폼
■ 한경 CMO 인사이트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956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