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멸종위기 고니의 먹이 '새섬매자기' 낙동강 하구 군락지 복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멸종위기 고니의 먹이 '새섬매자기' 낙동강 하구 군락지 복원
    낙동강 하구와 가까운 갯벌에 멸종위기에 처한 철새 고니가 먹는 새섬매자기의 군락지가 복원된다.

    고니, 큰고니, 혹고니 등은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이다.

    환경부와 한국수자원공사, 부산시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16일 부산 강서구 명지갯벌에 새섬매자기를 심는 행사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새섬매자기는 소금기가 있는 바닷가 습지에서도 잘 자라는 사초과 여러해살이풀이다.

    새섬매자기 덩이줄기(양분이 저장된 줄기의 땅속 끝)는 겨울에 우리나라를 찾은 철새 고니의 먹이다.

    명지갯벌 새섬매자기 군락지는 염분농도 불균형과 주변 난개발 등 때문에 면적이 2005년 75만2천719㎡에서 2018년 26만6천184㎡로 감소했다.

    지난해에는 31만3천183㎡로 늘었다.

    명지갯벌과 을숙도 등의 명지갯벌 분포지는 지난해 기준 81만9천678㎡다.

    환경부는 지난해부터 낙동강 하구 새섬매자기 군락지 복원을 추진 중으로 작년에는 명지갯벌과 을숙도 남단에 모종 5만 포기를 심었고 올해는 6만 포기를 심을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검찰,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이 홈플러스 대주주인 MBK 경영진 신병 확보를 시도한 것은 작년 4월 금융당국에서 사건을 이첩받은...

    2. 2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 회장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날 법조계에&nbs...

    3. 3

      고속도로서 70대 화물차 치여 사망…보행금지 장소 왜 걸었나

      걸어서 고속도로를 횡단하던 70대 여성이 화물차에 치여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7일 오후 3시께 경기 시흥시 대야동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에서 중국 국적의 70대 여성 A씨가 1t 화물차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