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진천군, 공공용 전기차 급속충전시설 보급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 진천군은 9일 전기차 충전시설을 보급·관리하는 업체인 대영채비와 3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했다.

    진천군, 공공용 전기차 급속충전시설 보급 협약
    이 기업은 다음 달부터 2024년 12월까지 진천지역에 공공용 전기차 급속충전시설을 100기 이상 보급할 계획이다.

    군과 이 기업은 공공급속충전기 보급기관보다 싸게 충전요금을 적용하는 것에도 합의했다.

    군 관계자는 "대영채비가 전기차 급속충전시설을 원활히 보급할 수 있도록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행정사항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진천에는 지난달 기준 689대의 전기차가 등록돼 있으며, 공공시설 전기차 급속충전시설은 21곳(37기)이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LG엔솔, 4분기 영업손실 1220억원…분기 적자 전환

      LG에너지솔루션이 지난해 4분기 적자를 기록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 손실 규모는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LG에너지솔루션은 9일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 지난해 4분기 영업손실이 122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2. 2

      신보, 차기 이사장 선임 절차 착수…공모 시작

      신용보증기금이 차기 이사장 선임 작업에 착수했다. 최원목 이사장 임기가 끝난지 약 5개월 만이다.신보 임원추천위원회는 9일 차기 이사장 모집 공고를 내고 오는 20일까지 지원 서류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보 이사장은...

    3. 3

      명품 화장품 값 한국이 제일 싼데…가격 쉽게 못 올리는 이유

      샤넬 뷰티·디올 뷰티 등 주요 명품 화장품의 한국 판매가가 글로벌 최저 수준에 머무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환율이 치솟는 상황이지만 그만큼 가격 인상은 이뤄지지 않고 있어서다. 통상 환율 변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