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부·남부기술교육원 중부캠퍼스, IT학과 직업교육생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영상편집부터 빅데이터분석까지, 서울시 전액지원
    중부·남부기술교육원 중부캠퍼스, IT학과 직업교육생 모집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특별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중부캠퍼스(원장 김종원)가 방송영상크리에이터, 웹콘텐츠디자인, 컴퓨터그래픽디자인, 파이썬활용빅데이터분석 등 IT학과를 2022년도 하반기 교육생을 7월 18일부터 8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방송영상크리에이터과는 1인 미디어 및 디지털 영상편집 전문가로서 알아야 하는 촬영, 특수촬영 및 주요 영상편집 프로그램의 테크닉 구현이 가능한 전문인력 양성과정이다. 수료 후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그래픽기술자격(GTQ) 취득이 가능하다.

    웹콘텐츠디자인과는 온라인쇼핑몰창업 과정으로, 웹에 사용되는 콘텐츠 제작 능력을 익히고 다양한 웹사이트를 기획·구축·관리 할 수 있는 온라인쇼핑몰창업자(쇼핑몰&웹디자이너) 양성하는 과정이다. 수료 후 웹디자인기능사, 전자상거래운용사, 전자상거래관리사, 그래픽자격증(GTQ포토샵/GTQi일러스트) 취득이 가능하다.

    컴퓨터그래픽디자인과는 컴퓨터그래픽디자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미지나 심벌 등 시각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시각이미지를 디자인하며, 포스터나 팸플릿 형식의 광고, 패키지, 사진 영상 등에 이미지를 디자인하여 시각화하는 기능과 기술을 체계적으로 학습한다.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GTQ(포토샵, 일러스트)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파이썬활용빅데이터분석과정은 파이썬(Python)을 활용하여 웹 크롤링, API 사용 데이터 수집 및 빅데이터 분석과 함께 데이터를 시각화로 구현하는 기술 등을 실습하고, 다양한 프로젝트와 온라인 마케팅 사이트 구축 및 통계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무에 응용·적용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수료 후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모집과정은 주간 5개월, 야간 6개월, 단기과정이며,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서울시 교육비 전액지원을 받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재학 중 국가기술자격증 기능검정료 지원, 취업연계, 중식제공(주간), 우선선발대상자 수당 지급 등 다양한 교육특전도 받을 수 있다.

    IT학과 이외에도 조리, 인테리어, 패션, 미용 등 다양한 학과들이 있으며, 중부캠퍼스/남부캠퍼스로 원서접수 받고 있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 및 방문접수로 가능하며, 교육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서 가능하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1. 1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검찰,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이 홈플러스 대주주인 MBK 경영진 신병 확보를 시도한 것은 작년 4월 금융당국에서 사건을 이첩받은 지 약 8개월 만이다.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반부패3부(직무대리 부장검사 김봉진)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및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김 회장과 김광일 홈플러스 대표(MBK 부회장), 김정환 MBK 부사장, 이성진 홈플러스 전무 등 4명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은 김 회장 등이 해외 출국이 잦은 만큼 증거 인멸이나 도주 우려가 크다고 본 것으로 알려졌다.검찰은 MBK와 홈플러스가 사전에 신용등급 하락 가능성을 인지하고도 대규모로 채권을 발행하고, 이후 기습적으로 홈플러스 기업회생을 신청해 채권 투자자에게 손실을 끼쳤다고 보고 있다. 홈플러스는 작년 2월 25일 820억원 규모 전자단기사채(ABTSB)를 발행했는데, 홈플러스 신용등급은 사흘 후인 2월 28일 ‘A3’에서 ‘A3-’로 강등됐다.홈플러스는 나흘 뒤인 3월 4일 법원에 기업회생 절차를 신청해 논란이 확산했다. 회생 절차 직후 홈플러스의 기업어음(CP)과 단기사채 신용등급은 ‘D’로 급락했다. 현금흐름이 악화한 홈플러스는 이달까지 전국적으로 10개 점포의 영업을 중단하기도 했다.검찰은 MBK 경영진이 2023년 말부터 홈플러스 경영 적자를 직접 보고받고, 회생 신청 전 신용등급 하락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인지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검찰은 작년 4월 21일 금융감독원에서 패스트트랙(긴급조치)으로 홈플러스 사건을 넘겨받아 수사를 이어왔다. 같은 달 홈플러스와 MBK 본사를 압

    2. 2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 회장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날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반부패3부(직무대리 부장검사 김봉진)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및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김 회장과 김광일 홈플러스 대표(MBK 부회장), 김정환 MBK 부사장, 이성진 홈플러스 전무 등 4명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은 MBK와 홈플러스가 사전에 신용등급 하락 가능성을 인지하고도 대규모로 채권을 발행하고, 이후 기습적으로 홈플러스 기업회생을 신청해 채권 투자자에게 손실을 끼쳤다고 본다. 홈플러스는 작년 2월 25일 820억원 규모 전자단기사채(ABTSB)를 발행했다. 홈플러스의 신용등급은 사흘 후인 2월 28일 'A3'에서 'A3-'로 강등됐고, 나흘 뒤인 3월 4일 법원에 기업회생 절차를 신청해 논란이 일었다.검찰은 MBK 경영진이 2023년 말부터 홈플러스 경영 적자를 직접 보고받고, 회생 신청 직전까지 신용등급 하락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인지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검찰은 김 회장 등이 해외 출국이 잦은 만큼 증거 인멸이나 도주 우려가 크다고 본 것으로 알려졌다.MBK 측은 입장문을&

    3. 3

      고속도로서 70대 화물차 치여 사망…보행금지 장소 왜 걸었나

      걸어서 고속도로를 횡단하던 70대 여성이 화물차에 치여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7일 오후 3시께 경기 시흥시 대야동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에서 중국 국적의 70대 여성 A씨가 1t 화물차에 치였다.A씨는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지만, 치료 끝에 결국 사망했다.사고 당시 A씨는 시흥IC 램프 구간을 통해 걸어서 고속도로에 진입한 뒤 4차로에서 1차로 방면으로 고속도로를 횡단하고 있었고, 1t 화물차 운전자인 70대 남성 B씨는 3차로를 주행하다 A씨를 충격한 것으로 파악됐다.다만, A씨가 사망하면서 그가 왜 걸어서 고속도로를 횡단하려 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경찰에 따르면 A씨가 스스로 걸어서 고속도로 본선으로 올라오는 장면은 CCTV 영상 등을 통해 확인됐다.한편, 고속도로는 보행이 금지된 장소이기 때문에 일반 도로의 경우와 달리 B씨에게 사고 과실을 묻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