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한의대, LINC 3.0 사업단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한의대, LINC 3.0 사업단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LINC 3.0사업단은 참여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의융합 콘텐츠 제작을 위한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최근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이 활성화되고 모바일의 대중화로 1인 미디어 콘텐츠가 각광받음에 따라 개인 브랜드 가치 창출의 영역으로 자리잡은 콘텐츠 제작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 기획했다.

    교육은 SNS별 특성에 기반한 홍보 및 활용법에 대한 이론적 학습으로 이루어졌고 이어 진행된 오후 교육은 차별화된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는 ▲콘텐츠 기획안 수립 ▲카드뉴스 제작 템플릿 활용 실습 ▲SNS매체별 업로드 및 관리방안 실습으로 구성됐다.

    김경민 학생(식품생명공학전공 3학년)은 “플랫폼과 콘텐츠 제작 간의 관계를 이번 교육으로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었고, SNS 매체별 콘텐츠 기획과 실습을 하는 과정이 매우 흥미로웠다”며 “향후 심화과정의 영상편집에 대한 실습 기화가 마련된다면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박수진 LINC3.0사업단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우리 대구한의대학교 학생들이 급변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시장에서 전략적 우위에 있는 인플루언서로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후속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원하는 과목 골라듣는 고교학점제 개선안 연내 마련…TF 운영

      현장의견 수렴해 보완…교육격차 개선·미이수제 적용 방안 논의 교육부가 고등학생이 직접 과목을 선택해 듣는 '고교학점제'를 보완 추진하기로 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해 연말까지 개선방안을 마련한다. 교육부는 현장교원과 전...

    2. 2

      부산문화재단, 여름방학 맞아 '조선통신사 평화의 항해'

      부산문화재단은 여름방학을 맞아 28일부터 31일까지 '조선통신사 평화의 항해' 행사를 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해신제 재현, 조선통신사선 뱃길탐방, 특별강연,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열린다. 행사의 첫 시작을 알...

    3. 3

      충북교육청 고교학점제 핵심교원 양성…413명 참여

      충북도교육청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핵심교원 양성을 위한 '고교학점제 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 28일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이 과정(60시간)에 도내 일반고 53곳의 교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